복건화 수출 긴급 정부 구원
복건 수출 긴급 !
지난해 11월 복건대외무역수출입액이 전년도 대비 15.7% 하락한 뒤 올 1월 복건대외무역수출입 총액은 전년 대비 15.9% 하락했다. 현재 대외무역업체는 전대미문의 주문 유실의 고통을 겪고 있다.
이때 중앙, 성시가 잇따라 출범한 31개 구호정책, 재무그룹 등 복건민기업은 신념을 촉진시키는 나머지, 이런 절박한 호소로 기업을 구출해야 한다.
경제 악화 수출 기업이 중상을 입었다
지난해 9월 폭발한 금융위기의 충격 아래 세계 고급, 중국 고급, 복건이 급격했다. 세관본서에서 온 통계수치는 2008년 11월 우리나라 수출입 총액은 1898억 달러로 전년 대비 9%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문에 불이 나서 재앙이 미치다.
푸젠 대외무역 수출입은 지난해 11월부터 쌍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월, 복건대외무역수출입 재차 하락세가 나타나 수출입 총액은 전년 대비 15.9% 하락했다. 이 중 수출은 444억 8천만 달러로 수입은 13억 9000만 달러로 각각 3.4% 와 40.7% 하락했다.
화전 화린 채소 기지 유한 회사 사장은 "최근 몇 년 동안 달러 환율이 계속 떨어지고 채소의 수출 가격이 좋지 않았고 수출 판매량도 미끄러졌다"고 펄펄을 올렸다. 반면 푸젠 워터 워터 용품 유한회사 채김휘 회장은 "지난해 4분기 수출이 20 ~30% 하락했다"고 직언했다.
力挽狂澜政府扶企政策密集出台
2008년 하반기 이후 기업의 십만화급한 시기에 중앙과 복건성 정부가 밀집해 수출 확대 내수 확대 지원정책을 추진했다.
지난해 9월 11일 중앙에서는 중소기업에 대한 각종 행정사업성 비용을 전면 청산하고 정비하고 기업에 대한 불합리한 비용을 취소했다.
이후, 작년 11월 1일부터 우리 나라는 부분 방직품, 의류 수출세 환불 13%에서 14%까지 올렸고 일부 장난감 상품의 수출 환세율은 14%로 올랐다. 지난해 12월 1일부터 우리나라는 3770개 상품의 수출 환세율을 높였다. 올해 1월 1일에는 일부 기술 함량과 부가가치 높은 기전제품 수출 환세율을 높였다. 2월 1일 우리나라는 방직품, 의류 환세율을 14%로 15%로 높였다.
제외 수출환세율 재제기 외에도 지난해 11월 5일 우리 나라는 내수 약동 10가지 조치를 내놓았다. 이 중 은 전국 모든 지역, 모든 분야 에서 전면 부가세 전환형 개혁 을 추진, 기업 기술 개조, 기업 부담 1200억 위안 을 줄이고, 상업 은행 에 대한 신용 규모 를 취소 하 고 합리적 으로 신용 대출 규모 를 확대 해 중소기업 에 대한 신용 대출 지원 을 확대 했 다. 이와 함께 푸젠성도 시세의 일련의 구시를 잇따라 내놓았다.
복건은 지난해 11월 내수 확대 추진 10개 조치를 내놓았다. 이 중 “ 성급 기업 자금 체인 응급 보장 회전 자금 ” “ 부가가치세 전환형 등 중점 개혁 조치 ”, “ 2009년 1월 1일부터 모든 업계의 기업 (부가가치세 일반 납세자) 가 기기 설비에 포함된 부가가치세를 억제하고 기업의 투자 및 기술갱신 기술을 격려하고, 소규모 납세자의 부가가치세를 3% 로 줄일 것이다. ” 고 말했다.
복건중소기업이 많고 대외의존도가 높은 상황에 대해 복건성 재정청은 수출 환세 초기수 성급 통일 부담 방안을 제시했다.
중앙이나 지방이 나서는 각종 정책은 구조기업의'양약'을 붙인 듯 출발점은 기업의 부담을 덜기 위해 기업을 살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소비형 부가가치세 한 가지만 실시하면 복건성 납세자 33.05억 위안을 감산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에 대해 기업의 반응은 복건성 성휘물류그룹 회장 유용휘 푸젠성 회장의 경우 정책 전체적으로 기업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물론, 기업이 직면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약으로 병치될 수도 없다.
利好频出外贸企业依然步履维艰
비록 이호정책이 빈번히 쏟아졌지만, 현재 대외무역기업은 여전히 뙤약볕 아래 무거운 낙타처럼 걸음걸이를 걷고 있다. 이게 도대체 왜?
“기업에 대한 가장 관심을 갖는 환율, 세율 등에 대한 정책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전 국산 판매량이 가장 큰 아동복 자체 브랜드 생산상과 복건성 최대 대외무역의류 수출형 용두기업 재무그룹 회장 주훈재 회장이 보기에 정부가 나서는 부조 조치는 기업의 ‘ 요해 ’ 에 완전히 적중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채김휘도 "금융위기 발생 후 수출 확대를 장려하기 위해 신발 수출 환세는 13%로 높았고, 원래 최고봉의 17%보다 4퍼센트 감소했다. 수출환세 인상은 기업에 도움이 되지만 다른 많은 지원정책업체들이 볼 수 없다. 국가가 내놓은 유명 상표는 저당금을 저당할 수 있고, 성 전체에는 전혀 예외가 없다.
주문 유실의 고통도 의류 상류 방직 기업을 괴롭히고 있다. 장악시 흠성화섬유한회사 사장은 정무직 기업의 생존 상황이 호전될 수 있을지는 주로 시장에 반응하고 있지만 현재의 시장은 누구에게도 잘 알 수 없다. 현재 전체 국제 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이 시장은 우리 한 나라의 정책만으로 좌우되는 것이 아니다.
이에 따라 주훈재는 “중앙정부가 내놓은 19가지 정책이 수출 환세율 인상, 혜택 대출금리 등을 실시하는 등 성시 정부가 내놓은 12가지 정책은 수출 증량 장려, 수출 신용보험부위 강화 등 외상 치료로 내상을 치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주훈재는 이런 이유에 근거하여 정부가 거시적으로 두 가지 도구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화폐 정책과 재정정책이다. 화폐 정책은 상업은행을 통해 집행하는 것이고, 상업은행 자체는 기업이고, 기업은 위험을 피하고 이윤을 추구하는 목적을 목적으로 한다면, 은행은 금상첨화만 할 것이며, 눈에서 숯을 보내지 않을 것이다.
많은 우수한 중소형 대외 무역 기업들이 경영 안정을 위해 자금 보혈을 급히 필요로 하지만 은행 측은 대량의 가혹한 조건을 설치해 이들 기업들이 전선을 수축시키고, 심지어 가동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 재정정책도 정부 부처가 세무, 경위 등을 통해 시행한 것이다. “ 사실상 기업이 진정으로 재정정책을 요구하는 것은 재정 정책이며, 세금 감세, 세금, 퇴세, 선정 후퇴, 대출 이율 등이다 ” 고 말했다.
探索谏言力求真正“药到病除”
왜 이호정책이 ‘ 삭발 짐 ’ 이 뜨거운가? 복주대 경영학과 주임 박사 양영충 교수는 이 4개 방면에서 정책의 종합 효율을 검토했다. 전 국제 경제가 쇠퇴하는 배경 아래에서 국가가 나서는 정책은 하나의 조정의 역할을 하는데, 이 조정은 전체 경제의 회복과 밀밀을 구분할 수 없다. 산업 정책은 그중의 한 방면에 불과하다.
공급 차원 외에 정부는 수요 차원에서 소비를 어떻게 촉진해야 하는지를 고려해야 한다. 개인소득세의 기정 기준을 높이고, 가전 하향에 농민에 대한 보조금, 성도, 동완, 항주 등지에서 시민에게 소비권 발급을 하는 등 등이다. 소비를 촉진시키는 정책이 제때에 따라야 제대로 소비를 자극할 수 있다. 3은 산업 정책의 전도 문제다. 정책 전도 과정은 일부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이는 감시 메커니즘을 세워야 하고 정책이 잘 통하고, 4는 정책의 시체 문제다. 정책이 생기는 효과는 시체가 있다. 어떠한 정책도 즉각 효과가 있을 수 없다.
후건성 대외경제무역직업기술대학 원장은 "정부가 수출대출 기금 설립을 통해 다양한 형식의 전시회, 박람회, 박람회, 주문회, 인터넷 대금도 추진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올해 초 복복복복성 중중중중기업경영발전 지원지원지원전문전문협력상상상상상한민기업발전발전복복복건설지도부부부부부부장관, 성공상공공상유유상유상유상협력지원지원지원지원지원지원정부가 기업을 돕방안중 중소기업존재구체적어려움과 실문제를 겨각 혜혜혜정책정책, 각종 세금외외비용징수입사업을 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요구요구요구요구무무조건지원, 이 비용기준을 낮공조조조조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서재재재재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청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요구사항진진진진진진진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조"
책임 편집: 허기운
- 관련 읽기
- 창업 필수 과목 | 기업이 정치적 위험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고려할 수 없다
- 창업 필수 과목 | 《신화 》에서 현대기업의 생존 위기를 보다.
- 창업 필수 과목 | 고객 관계 관리 의 최고 전략
- 창업 필수 과목 | 창업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어떻게 추정합니까
- 창업 필수 과목 | 대학 졸업생은 어떻게 법에 따라 회사를 설립합니까
- 창업 필수 과목 | 대학생 창업의 다섯 가지 비전 원칙
- 창업 필수 과목 | 어떻게 당신의 창업 항목을 고찰합니까?
- 창업 필수 과목 | 창업은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 상업 지식
- 창업 필수 과목 | 대학생 창업 계획 창작 안내
- 창업 필수 과목 | 창업하다 새로 개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