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닝 피혁성'수입 밍크'는 중국에서 왔다.
10월 28일 신문은 모두 외국에서 자칭한다수입기자는 해닝피니트 공장에 깊이 들어가 모방하였다.기자해녕중국피혁성방문 시 거의 모든 가게들은 담비 껍질을 외국에서 수입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상황은 어떠한가? 도매 시장의 대체를 파악한 후, 담비 외투의 생산상황을 더 깊이 조사할 수 있도록 피혁성 상가로부터 몇 곳의 산지를 해닝의 피초생산업체로 점검해 조사했다.껍질 제작업체에 비해 해닌의 피초생산업체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여곡절이 되어서야 공장을 찾았다
피혁성의 전기 조사를 통해 해닝의 가죽성에서 일부 브랜드 밍크 코트가 있는 생산업체가 해닝본지에서 발견됐다.‘케스 ’라고 불리는 피초전문점 판매원은 기자에게 “우리 생산업체가 해닝본지에 있다고 말했다.모두 자신이 디자인을 설계하고 스스로 생산한다.그러나 기자가 공장의 구체적인 위치를 묻자 그들은 대부분 깊지 않은 주소를 밝히지 않았다.기자는 나중에 우여곡절 끝에 한 상점 사장에게 해닝의 수출 가공구는 가죽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그곳에는 생산업체들이 많다고 해서 기자들이 즉시 차를 몰고 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도 도로 도착한 후, 기자는 해녕 수출 가공 구역의 면적이 확실히 작지 않다. 도로의 양쪽은 모두 줄지어 있는 공장으로, 연결된 회사 표지로 볼 때, 이곳에는 가죽 옷을 생산하는 기업들이 많지만, 수없이 많은 피초생산업체들이 있다.
기자는 먼저 ‘모피 ’라는 명칭을 달고 있는 생산업체를 찾았지만, 윗층에 올라가 물밍 외투를 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위층에는 물밍 코트가 있는데, 기자를 데리고 가서 먼저 연락해야 한다.연락을 하는 과정에서 기자가 이 직장을 훑어보았는데, 이곳은 주로 가죽 솜옷 사업을 하는 것을 발견했다.많은 옷샘플이 작업장에 걸려 있는 옷걸이에 걸쳐 작업장 규모는 결코 크지 않다. 대개 설계구와 가공구로 나뉘어 설계사부와 분주히 작업장 안을 오가고 있다.잠시 후에 상대방은 기자들을 위층에 데리고 온 한 기업으로 데려갔다.
일부 공장들은 산동 하북 및 동북에서 담비 가죽으로 들어갔다
이 기업은 국산 물담비 털 생산남성 ‘ 니발 ’ 의 내담적인 공장이다.스태프들이 기자를 이끌고 책임자를 만나러 가는 바람에 기자도 기회를 틈타 이 작업장의 상황을 살펴보았다.작업장은 중등 규모이며 단지 한 층만, 노동자는 대략 100개이다.노동자들이 모두 바쁜 가운데 그들 앞에 있는 탁자 위에 이미 초보적으로 가공된 담비 모의 내담과 내담이 그대로 쌓여 있다.잠시 후 담당자는 바빴다. 기자에게 물담비 외투에 들어가고 싶다는 질문에 책임자는 안타깝게 고개를 저었다. "우리는 내담만 하고 외투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그럼 여기 물밍크는 어디서 들어갔어요?” “국내 밍크 털을 썼어요.”책임자가 대답하다.
이후 기자는 또 ‘중서 ’라는 피초생산업체를 찾아서 사무실의 두 소녀가 기자에게 물밍 코트를 하라고 했다.듣자니 기자가 공장에서 물건을 점검하려고 했는데, 그 두 사람은 즉시 기자를 따뜻하게 접대하였다.마침 공장구에서 정전이 되었기 때문에 사장이 없으면, 소녀는 먼저 기자에게 간단히 소개를 했다.
"우리 집은 모두 자기 설계, 자기가 생산한 것이고, 디자인이 많다."그 중 한 소녀가 말했다.기자가 가격을 물었을 때, 이 소녀는 가격이 각각 다르고, 현재 주인은 없고, 우리는 창고의 열쇠가 없으니 따로 소개할 수 없다.하지만 당신이 사려면 피혁성에서 사는 것보다 몇 백 위안을 더 싸게 살 것이다."
"그럼 너희 이곳의 밍크는 어디에서 들어갔니?" 기자가 물었다. "그건 잘 모르겠어.우리 사장은 물건을 보관하고, 오직 그 사람만이 안다.
"해닝은 물밍크를 키우는 사람이 있습니까? 자양자용으로 많이 쓰신다고 합니다?" 기자가 바꿔 계속 물었다.
“있긴 한데 규모가 크지 않은데, 이게 얼마나 큰 곳을 키우는데, 많은 공장들이 산동, 하북, 동북에서 담비 껍질을 사는데, 그 지방의 양식기지가 비교적 크기 때문이다.”소녀가 폭로하다.
공장 의 가격 은 피혁성 보다 7,800 싸다
기자가 또 한 공장에 와서 접대를 담당하는 것은 사장 본인이다.기자가 들어갔을 때 그는 좁쌀을 들고 옷을 재고 있었고, 뒤의 창고에도 약간의 성품 외투가 놓여 있었다.그러나 이 사장은 조심스럽게 행동해서 올라와서 기자에게 확실히 물건을 가져오는 것이 확실치 않다는 것을 묻자 기자가 이번에 먼저 봐야 한다는 것은 확실하지 않을 때 사장은 더 이상 말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기자는 창고에 가서 샘플을 보고 싶다며 사장은 기자가 무슨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이유로 작업장과 창고에 들어가지 못하게 했다.
이어 가격을 언급하였을 때, 기자가 공장에서 물건을 꺼내는 것이 피혁성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것보다 얼마를 할인할 수 있을 때, 사장은 “ 칠팔백 위안을 싸게 할 수 있다면 천 위안은 문제가 크지 않을 것이라고 간단히 대답했다.우리 물밍 외투는 거의 78천에서 1만 여가 가장 비싸면 1만 2, 3이다.기자가 다른 문제를 다시 묻자, 이 사장은 다시는 대답을 하지 않았다.
담비 가죽을 수입한 공장의 가격이라고 말하자면 별로 비싸지 않다
기자는 또 ‘ 오풍 ’ 이라는 공장을 찾았다.직원들이 사장을 찾는 빈틈을 타서 기자는 작업장을 보았다.이 공장은 작업장 규모도 크지 않다. 단지 1층만 차지하고, 작업장의 노동자도 많지 않다. 중소형 공장이다.기자가 갔을 때, 노동자들은 여전히 기세가 왕성하게 바쁘며, 이미 다 된 가죽 코트의 깃을 빨랫줄에 달았는데, 작업장 바닥에 가공된 원자재 등이 쌓여 있다.
이 사장은 비교적 쾌활하다.기자가 내의를 나타낸 후 즉시 기자를 그들의 창고로 데리고 갔다.창고가 크지 않아 안에 78개의 옷을 걸친 막대기에 대개 열 벌의 옷을 달았고, 모두 물밍으로 만든 외투로 중장코트를 위주로 했다.가격을 묻자 사장은 길이가 75센티 정도, 모자를 쓴 외투를 들고 말했다. "이 9천4가"라고 말했다.그리고 또 길이가 85센티미터 정도 들고 큰 깃을 달린 외투를 들고 말했다. "이 9천3은"그리고 검은색의 기본 밍크 코트가 하나 있다. 매니저는 "이 값이 좀 싸면 800여 개가 된다"고 말했다.사장은 또 “이런 스타일은 일부일 뿐, 아직 우리가 끊지 않았지만, 우리 집에는 가죽성에도 가게가 있고, 가게의 디자인이 좀 더 다양하다.만약 네가 원한다면 가격도 다시 상의할 수 있지만 얼마 깎을 수 없다.
“그럼 여기 있는 밍크는 어디에서 들어갔어요?”, “우리가 쓰는 밍크는 물밍크로 수입물밍크와 북유럽 밍크 위주로 우리 집 집처럼 바로 덴마크, 핀란드에서 들어온 북유럽 밍크입니다.국산 담비가 내놓은 모피는 근본적으로 안 된다. 그것은 깃, 소매 따위만 할 수 있다.사장이 대답했다.
“외국의 밍크가 산동, 하북에서 수입한 게 많다며? 그럴 필요 없어?”, “그런 건 안 돼. 외국의 밍크는 외국에서 키운 거야. 국내에 가서 키우는 것도 안 좋잖아. 커서 모피도 모양이 변하잖아.”문 /도기자 이남 인턴 강산 기자 허요 {page u break}
관련 뉴스
이 가게 는 ‘ 지정 생산 ’ 의 명품 가죽 상표 는 선정 후 현장 에 바느질 한 것이다
어떤 피혁 회사 판매부는 사실 각종 가짜 명품을 하고 있습니다.
강양은 지난 주말에 유방으로 시집간 옛 학우들을 방문할 때 어떤 가죽회사 판매부에서 ‘귀부인 ’ 신제품 가죽 코트를 샀는데, 이 상점 표가 2만 8000위안의 커피색 밍크 코트, 강양은 만 2천위안, 원래 이 가죽 코트는 유방의 판매부에서 주문한 것이 아니라, 상표는 강씨가 표시판에서 골라 놓은 후, 상점 현장에 바느질 수 있었다.
강 양의 설명에 따르면 기자는 유방으로 달려가 이 집을 '지정 생산' 명품 가죽 코트의 판매부를 찾아냈다.
고장 인터뷰
가게 의 옷 반 은 상표 가 없이 마음대로 상표 를 선택하고, 어느 것 은 어느 것 을 골라 라
이 집은'XX 가죽회사 판매부'라는 상점, 유방시의 유명 의상 개체로 운영되는 거리에 가게는 10여 평방미터밖에 되지 않지만, 입구의 몇 모델은 모두 올해 백화점에서 신형 가죽과 잔디를 입고, 3면 벽에 여러 가지 모양의 모피, 가죽, 가죽, 가죽, 가죽은 짧은 옷에서 긴 모양으로 재킷부터 걸쳐 걸치고, 헤어스타일과 스타일을 모두 갖추고 있다.그들은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대부분 상품이 상표가 없다.
문에 들어서자 세 줄기의 화물대 위에 상표가 걸려 있는 상품 ‘남극주 ’, ‘아산 ’, ‘귀부인 ’, ‘김여우 ’ 등 여러 브랜드의 고가 모피는 눈에 띄지만 가게에 들어온 고객들은 이 옷에 대해 물어보지 않는다.
이 십여 평방미터의 작은 가게에는 고객들로 가득 차 있어 장사가 매우 뜨겁다.기자가 방문한 오후 사장은 잔디 45개를 팔았지만, 한 사람이 영수증을 요구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이 가게에서 파는 모든 모피 제품은 모두 가격을 표시하지 않았다.사장과 고객은 항상 격렬한 흥정 속에서 거래를 하거나 1박2일 산포를 달성한다.기자가 가게 입구에서 시민마여사를 만났는데, 그녀는 이 가게의 오래된 고객이다. "백화점에서 그런 돈이 정말 값어치겠니? 내가 오늘 산 이 담비 모자, 똑같은 디자인으로 백화점에서 2천여 원을 팔았는데, 사장님이 880위안, 나는 600위안을 말했다."마여사는 기자에게 말했다.
암방 중, 기자는 상가 정규 브랜드의 코트를 들고 이곳을 비례하여 주문한 후, 다시 백화점에서 반품했다.한 중년 여성이 기자에게 “ 이 옷은 내가 막 백화점에서 산 것이고, 삼만3이 되었는데, 그러나, 사장은 나에게 잘 재고, 잘 기억하고, 나는 그것을 퇴장하고, 어차피 백화점 7일에 무조건 반품하는 것이니.작년에 우리 누나는 여우털을 이렇게 만든 파란색 숄을 정말 닮았다.진품이 9천구로 만들어서 가격을 말하여 삼천육만 썼다.
인터뷰에서 주인이 가짜 브랜드를 꿰매는 행위는 조금도 꺼리지 않았다.기자는 가죽옷을 사러 사람을 보내는 것을 이유로 가게 주인에게 묻자 “내가 네가 골라 준 브랜드를 바꾸는 것은 다 좋은데, 어느 것은 어느 것을 고르고, 상점 위의 것과 같은 것을 보증하고, 사람을 보내는 것은 절대 체면이 좋다 ”고 솔직하게 말했다.
“ 그들 이곳의 옷, 팻말 붙이는 것은 모두 가짜이고, 모두 소상인들에게서 도매한 것이다. ”한때 이 판매부 아르바이트에서 가죽 옷을 팔던 한 여성이 기자에게 말했다.이에 대해 사장은 자신이 생산한 가짜 브랜드의 피초는 단지 이웃 이웃의 수요를 충족시켜 일부러 가짜 소비자를 사기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 이곳은 모두 단골손님이다. 늘 고객이 체면을 세워 좋은 브랜드를 붙이려고 하는데, 나는 그에게 몇 가지 해 주었다. 나 자신은 지금까지 가짜를 팔아 비싼 가격을 팔려고 한 적이 없다. ”
헤어 헤어 부문 설법
가짜 카드를 붙이는 소비자도 책임 소협이 있으니 꼭 영수증 꼭 기억해 주세요.
“이런 무허가 자의적 스티커 행위에 대한 침권 행위를 구성하는 것에 대해서는 생산자의 책임을 따지고 소비자도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 ”고 말했다.신보기자가 몰래 알아보는 ‘피옷 스티커 스튜디오 ’의 경우, 청성 변호사 소득조 대경조 변호사를 인터뷰했다. “소비자로서 이것은 전형적인 위법행위로 구매자도 간접적으로 생산업체 위법 행위를 조장했다 ”고 밝혔다.
소비자가 영수증이 없는 작은 가게에서 가짜 상표가 붙은 피초를 구매해 품질 문제가 생기면 소비자들이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자신의 합법적 권익을 유지할 수 있을까. 기자가 소비자협회를 자문했다. 제작진은 “영수증이 없으면 정규 상가에서 구입한 피초는 아니라면 품질 문제가 생기면 불필요한 분쟁이 생기기 쉽다 ”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상가 속보 | 소녕 첫 황금 문점이 땅에 떨어져 합비강
- 임신 아동 | 경동 마트 월마 시작 2019 전채널 8.8 쇼핑 축제
- 매일 첫머리 | 상무부: 하반기 소비시장은 안정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 겉감 | 주문이 적어서 재고가 많아져서 이윤이 없어졌다.
- 매일 첫머리 | 한때'신토투자 '베트남에서 병목을 만나 많은 방직 의상 사장이 후회했다.
- 매일 첫머리 | 기업 회천 붐?방직 기업의 동남아시아 여행은 또 어디로 갈 것인가?
- 매일 첫머리 | 스포츠 의상 업계 시장 분석: 중국 시장 잠재력 무한
- 매일 첫머리 | 2019년 2분기 우리나라 화학 섬유업 생산능이용률 동기 대비 향상
- 조류 풍향표 | 한상언 화이트 티가 더 멋있고 이현의'상수리 소녀'를 계속한다.
- 전문가 시평 | 신강 면화 장세 가 비교적 좋은 가격 소폭 하락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