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아디다스와 나이크는 채널 대리상이 큰 폐단이라는 것을 잘 깨달았다. 그들은 결국 두 집과 몇몇 루트에 의해 통제되는 국면을 보고 싶지 않지만 과격한 개혁 상해 시장도 원하지 않는다.
아디다스와 나이크와 루트 대리상의 바둑이 암암리에 진행되고 있다. 나이크는 여러 개의 성급 판매상의 대리권을 취소한 뒤 아디다스는 일련의 ‘삭취 운동 ’을 준비하고 있지만, 직접 베리 등 전국 중개상을 직면하고 있다.
알려진 인사는 백리를 비롯한 대형 스포츠 용품종 판매상을 포함해 아디다스와 협상 데스크톱에 앉았다고 말했다. 중개업자는 재고 압력에서 벗어나 재고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것을 희망한다. 그러나 아디다스는 브랜드 가격에서 안정된 각도로 중개업자의 이런 행위를 인정하지 않는다. 아디다스와 중개상들의 갈등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그동안 올림픽 상정을 과대평가해 많은 중개상들이 아직도 많은 재고가 있다. 새로운 주문 주기가 또 이르고 많은 중개상들은 이미 현금을 지불하지 않았다.
经销商库存难消化
베이징올림픽의 협력 파트너인 아디다스는 올림픽 기간 동안 시장점유율을 22%로 상대 나이키의 21%를 넘어 중국 체육용품 시장의 첫 브랜드로 떠올랐다.
최근 발표된 2008년 실적 보고서는 북미 이외의 모든 지역을 제외한 아디다스 매출이 두 자릿수의 증가로 아시아의 매출이 20% 증가하였으며, 그중 중국 판매의 강력한 증가는 주요 추진력으로 작용했다.
눈부신 재무 데이터 뒤에는 국내 중개상과의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2008년 아디다스는 글로벌 스폰서가 되지 않고 베이징올림픽의 스폰서가 되었다. 2009년 4월 전에 베이징 2008 올림픽 표지가 찍힌 모든 상품은 이미 기한이 지났다.
앞서 많은 중개상들이 올림픽의 시세를 너무 높게 평가해 올림픽을 앞두고 크게 물건을 들고 있다. 그러나 올림픽은 스포츠 용품업에 중개업체가 예상하는 시세가 없었고 중개업자의 재고가 심각해 중개상들의 재고는 아직 소화되지 못했다.
“아디다스와 나이크는 모두 선물 제로, 반년 주문, 주문, 지불. 아디다스의 호남 판매상은 기자에게 실제 시장 수요에 따라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중개상들이 누적한 화물이 창고에 쌓여 있어 자금이 압박되고 있다.
재고를 청산하기 위해 각지의 중개상들은 모두 불법 저가 판촉을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아디다스의 허가가 아닌 과도한 할인은 브랜드가 손상될 것이며 앞으로 소비자들은 더 이상 정가로 물건을 사지 않을 것이다.
새로운 판매 연도에 들어서면 자금이 압박되는 중개업체는 계속 구매를 계속해야 하고, 구매 수량은 전년보다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중개상자질이 조정되고 A 급에서 B 급, B 급부터 C 급까지 하락하거나, 물건을 가져오는 정책도 상응하고 있다.'이렇게 더 상실되지 않는다'는 이 같은 중매상들이 말한다.
아디다스 뿐만 아니라 스포츠 용품 업계에서 많은 중개업체들이 아디다스, 나이크, 리닝 등 여러 브랜드를 동시에 대리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들은 모두 많거나 적거나 화물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아디다스의 베이징 올림픽 스폰서 신분으로 경쟁 상대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다.
한편으로는 자신의 가격, 브랜드, 공급 정책을 극력 유지하는 브랜드상이며, 한편으로는 재고보따리를 짊어지고 있는 중매상이다. 올림픽 이후 지금까지 미지의 교착 상태로 스포츠 거두를 괴롭히고 있다.
品牌、渠道谈判能力互换
기자는 현재 국내의 주요 스포츠 용품 중개업체가 아디다스와의 협상을 하고 있으며 올해 물품 수량을 하강하기를 희망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아디다스는 일부 중개상들의 일부 대리권을 회수할 수도 있고, 그 중 1대 중개업자 백리의 일부 중개권까지 포함한다고 밝혔다.
아디다스 판매상은 아디다스의 측면에서 중국 실적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지난해 업적에는 올림픽 시세를 높게 평가한 뒤 실제 수요보다 많은 대금 이 많았다.
2009년 이 중개상들은 재배의 수량을 줄일 것이며, 이는 아디다스의 올해 실적을 ‘보기 흉하다 ’고 할 수 있다. 아디다스가 중개업자에게 끊임없이 압력을 가하도록 했다.
기자는 백리 구두업 시장 총감에 전보를 쳤고, 그는 명기자의 뜻을 듣고 이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기 불편하다며 기자들이 중소판매상의 수요를 더 많이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시장부 관계자는 기자에게 현재 시장에 일부 재고 문제가 존재하고 있으며 아디다스 회사도 중개상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해결책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아디다스와 중개업자의 모든 소통은 양성과 효율적이다.
AMT 컨설팅 회사 의류 고급자문사 갈별은 현재 교착 국면이 있어 현재 국내 스포츠 용품업계 채널 업체와 브랜드가 협상테이블에서 캐릭터를 교환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이크, 아디다스, 이 두 대형 슈퍼마켓은 대리상의 조종을 통해 대리상을 상대로 경쟁하고 빠르게 확장시켰다.
이 가운데 백리는 홍콩 상장을 통해 두터운 현금을 모았고,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에서 대량 매입 통합 루트를 신속하게 국내 구두업 루트에 앉아 첫 접의자를 잡았다. 보원은 배후 대만 보성그룹의 세계에서 가장 큰 운동화 생산업체로 지반을 확장하고 있다. 게다가 심천 용호, 심양 붕달, 사천의 파도 등 지역 중개상들이 조직하여 국내 경로가 3분천하다.
특히 백리와 보원은 채널의 통제 능력을 강화했다. "몇 년 전 아디와 나이키 강세였고 지금은 베리 등 도상들의 의가력은 협상에서 주도했다 ———통로가 공동의 이익 요구로 연합한다면." 칡성은 2006년 베리 네키의 한 브랜드의 매출액에 불과하다며 중국 총매출액의 1 /4에 이른다고 밝혔다.
一位不愿具名的业内专家表示,通过此番与几家主要经销商的谈判,阿迪达斯和耐克肯定更为清楚的意识到了渠道做大后的弊端。他们不愿意看到渠道最终被两家或者几家渠道商所控制的局面,而是希望经销商之间也能有充分的竞争。因此,如何削弱对几家大型渠道商的依赖,发展更多的中小销售渠道,或将是这两家体育用品巨头最近在渠道上思考最多的问题。
책임 편집: 허기운
- 관련 읽기
- 구두시장 | Air Force 1 뉴욕 도시 배색'What The NYC '신발을 미리 보기
- 허튼소리를 하다 | 다른 디자인의 앙고라 가디건
- 터뜨릴 거야. | 창의단체'장고 '경핵미조 Off -White 상표 침해 새로운 로고 설계가 폭로됐다.
- 패션 속보 | 독일 지명화점 Asphaltgold '신발 스타일 감상
- 유행화 | 비동x 아디다스 연명 NMD Hu 신발'Look Within'오렌지 버전
- 터뜨릴 거야. | 불가리아 디자이너 Kiko Kostadisnov 촬영 시리즈 등장
- 신발 속달 | Vans X HAVEN 2019 연승화 시리즈 출로, 군사적 풍격이 돋보인다.
- DIY 생활 | HUMAN MADE X Verdy 연명'Harjuku Day Festival '시리즈 발표
- 구두시장 | 신백륜 X 슬램 Jam
- 허튼소리를 하다 | 챔피언 X Dr. Seuss 2019 연명 캡슐 시리즈 석출, 동잼
- 쌍봉 현 만 명의 민공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집 입구 신발 기업이 재취업하다
- 제1회 진강운동화 패션 발표 행사는 신발 박람회 기간에 열린다.
- 제11회 진강화 박람회 역세 상승 포인트
- 자체 혁신 복건화 사업의 위기 속에서도 여전히 잘 팔리고 있다
- 100여 기업이 유럽연합 REACH 법규 예등록 완료
- 해녕피혁: 새해 후 곤경에서 기회 찾기
- 제7회 중국 백화점 최고봉 포럼에 나노 기능 에어컨 신발이 선보이다
- 수출 은 여러 번 새 장벽 의 신발 류 수출 을 하면 신중해야 한다
- 금융 위기 가속 천주 구두업 정합 보조
- 프랑스가 4백만 위안의 신발 검사센터를 설치하여 6월 정식 운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