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노동 관계를 건립하면 노동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2008/3/29 14:20:00 41769

난을 틀면



노동 계약은 노동관계의 가장 기본적인 법률 형식이다.

우리나라 제1부는 법률적 차원에서 노동계약 관계를 독립적으로 조정하는 법률, 《 노동계약법 》 은 노동 계약의 정립 》 과 변경, 해제 및 종료 등 여러 방면에서 노동 계약 제도를 더욱 완벽하게 하고 노동 계약 쌍방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하게 하였다.



그렇다면 ‘노동계약법 ’은 과연 일반 근로자에게 무엇을 가져왔을까?

본보가 오늘부터 "'노동계약법'을 선보여 근로자의 시각에 대한 해독을 의미한다.



요즈음 가장 더운 법률 화제는 《노동계약법 》에 지나지 않는다.



근로자와 직접적인 이익과 관련된 법률, ‘ 노동계약법 ’ 의 광범위한 관심은 노동관계의 현황을 겨냥해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제도적 설계에 있다.



“ 고용인 단위는 노동자와 서면 노동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노동계약 허무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노동계약법 ” 이 근로자에게 가져온 첫번째 복음이다.



곽 전 총노동조합 민주관리부 장관은 “ 노동계약법 ” 을 고용하는 날부터 근로자와 노동관계를 맺어야 한다 ”, “ 노동관계를 맺고 서면노동계약을 맺어야 한다 ” 며 근로계약 체결률이 낮은 문제를 해결하고 노동관계를 촉진시키는 규범화, 제도화, 제도화, 이는 근로자의 권익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보장이다.

우리나라는 1980년대 중반부터 노동계약 제도 개혁 시점을 실시하고 1995년 1월 1일에 시행한 노동법 제도를 정식으로 확립하였으며 1996년부터 기업에서 전원 노동계약 제도를 실시했다.

그러나 다방면 요인으로 인해 노동계약 제도의 실시 상황이 이상적이지 않은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문제는 노동계약 체결률이 낮은 것이다.

전국 인민대 상임위원회가 2005년 시행된 노동법 집행 검사에서 중소형 비공유제 기업 노동계약 체결률이 20% 도 안 되고 개체경제기구의 체결률이 더 낮아졌다.



노동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노동관계의 출발점이다. 만약 체결률을 높일 수 없다면 직공의 권익 유지의 기초가 굳어지기 어렵다.



관련 전문가들은 ‘ 노동계약법 ’ 의 중요한 점은 모든 고용인 단위용 노동계약을 요구해 장기간 노동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임의성, 노동 계약설에는 또 없는 허무화 문제가 있다고 한다.

특히 서면노동 계약을 보완 노동 계약 제도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아 모든 고용인 단위의 의무로 삼는 것은 근로자에게 ‘ 호신부 ’ 를 한 가지다.

전국인대 상임위원회 부주임 신춘수리는 서면노동 계약이 없다는 지적을 했고 근로자가 원가 원가 큰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네가 분쟁을 일으킬 때, 너는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증거가 없다.

그는 노동계약법 (노동계약법) 이 서면노동 계약을 체결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은 노동분규가 발생할 때, 모두가 주장할 수 있고, 거증을 할 수 있는 것이 있다고 주장했다.



고용고용고용근로근로근로근로근로계약을 촉진하기 위해 서면노동 계약계약을 작성하기 위해 일련제도설계: 노동관계를 설설설설하려면 서면노동 계약계약계약계약을 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해야 한다. 근로관계를 맺동시에 서면노동 계약계약을 맺지 동시에 계약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노동계약계약계약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노동계약계약계약계약을 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설의무의무의무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규정노동 계약서, 임금 두 배 안 내면 근로자는 중재와 기소를 신청할 수 있다.



노동계약을 통해 형식적으로 노동관계를 확립해 근로자들을 위해 노동보수, 휴직, 사회보험 등 각종 법정 권익이 기초를 다졌다.



말단 직원이 기자에게 알려준 것처럼 자신이 노동계약법 (노동계약법) 에 가장 직접적으로 체득한 것은 바로 “ 노동 계약이 있으면, ‘ 밥그릇 ’이 더 안정되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노동 계약에 보편적으로 체결된 기초를 세워야 한다.



노동계약을 모든 근로자들에게 덮어씌우는 것은 노동계약법 집행을 관철하는 첫번째 요인이다.

이에 대해 전 총총책임자는 노동계약 체결율을 높이는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노조 위권사업의 중요한 내용으로 2006년, 전체 노동과 사회보장부, 중국 기업연합회, 중국 기업연합회, 중국 기업연합회, 국가 협조노동관계 3측이 공동으로'노동계약제 실시 추진 3 년 행동 계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지도자는 《노동계약법 》의 위력을 빌려 이 목표를 실현하는 데 대해 자신감이 넘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근로자에게는 노동계약법을 배우고 노동계약을 체결할 권리를 긍정적으로 주장하는 것은 모두 자신의 합법적 권익을 잘 지키는 필수 학습이다.

  • 관련 읽기

근로자 권익이 새로 ‘ 보호신 ’ 을 더하다

노동법규
|
2008/3/29 14:08:00
41804

《 노동계약법 》 은 결국 기업의 직공 쌍방이 이긴다

노동법규
|
2008/3/12 15:11:00
42031

양회 초점: 모범 정신 을 시대 의 최강음 으로 만들기

노동법규
|
2008/3/12 15:10:00
41889

조전수: 발전 중 기업 근로자의 임금 수준을 높이다

노동법규
|
2008/3/12 12:46:00
41832

전체: 올해 농부들의 권익을 수호하여 10대 돌파를 실현하였다

노동법규
|
2008/3/12 12:45:00
41956
다음 문장을 읽다

출산 휴가는 얼마나 쉬나요?

중국노동법에 따라 25세 넘은 여직원은 4개월 동안 출산 휴가를 누릴 수 있으며, 보름은 더 추가할 수 있다.그러나 많은 회사가 구체적으로 집행할 때 유연한 조작 방법이 있다.예를 들어 한 직원이 빈번히 출장을 다녀야 하는 미자회사, 내부에는 불성문의 케미가 있다. 여직원이 임신하면 15개월의 월급쟁이를 받는다.회사에겐 편제 긴장, 모든 직원들이 구역을 돌보고, 아무도 없어지면 안 된다. 차라리 돈으로 사서 평평하게 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