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금은 왜 코카콜라를 인수하지 않습니까?
최근 코카콜라 회사 자회사 자금이 환원을 모두 인수한다는 소식이 들끓고 있다. 백화점의 두 생산과 유사한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그 자체로 기괴한 일이다. 하지만 환원은 중국 본토가 비교적 크고 민중 생활과 밀접한 브랜드로, 이번 인수는 예전의 북빙양 사이다, 판다세제, 중화치약, 경화 찻잎이 외자에 의해 외자 수매된 것처럼, 다시 자국 브랜드에 대한 민족적 정감을 자극했다.
그러나 우리는 생각을 하지 않았는가. 역방향 사유: 국내에서도 큰 브랜드다. 심지어는 주스 시장의 첫째라고 할 정도로, 왜 반대로 안 돼, 상상처럼 코카콜라 (구체적인 코카콜라 (구체적으로 중국에서도 글로벌 주스 음료 브랜드)는? 왜 우리의 본토는 그런대로 괜찮은 브랜드인데, 결국 외자 브랜드에서 무정매를 당하는 운명을 벗어날 수 없다?!
전문론에 의하면, 환원은 코카콜라를 살 수 있다. 이하의 대략적인 기술 분석에서 알 수 있다.
1, 환원은 국내 순수 주스 시장의 지위와 과일주스 음료의 파생 제품이고, 코카콜라는 국내에서 겨우 몇 년 만에 주스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솔직히 코카콜라 회사 골에는 탄산음료 (03년 코카콜라 년, 메인 브랜드, 주스 음료 발전이 사실상 더듬더듬더듬 을 터뜨렸다. 원철 캔'천과 땅 '주스 음료는 중국에 실패했다.
2, 환원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과일주스 생산 기지, 생산 라인, 전문 기술과 인원, 코카콜라의 주스 음료는 제한된 몇 공장에서 가공, 비탄산 생산선에 한계가 있다.
3, 원금은 코카콜라 판매 네트워크에 비해 기본적으로 낮지 않은 매출이 전국적인 브랜드, 그 판매 네트워크도 전면적이며, 음식과 단매, 가정 소비에서 코카콜라와 비교하면 어느 지역에서 더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4, 환원은 동업 다른 기업에 비할 수 없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경쟁에서 원가가 낮고 전문적인 경쟁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 과즙 시장에서는 여몽, 도락, 화방, 손잡이 (과즙)이나 순품 카나 등 등 등 등 등 과즙 음료 시장에서 군웅혼전 (최근 코카콜라의 코카콜라, 과즙 오렌지가 업계 앞선 업적), 통일의 오렌지, 최신 신선한 오렌지, 최신 신선한 C, 하하, 농부 산천의, 연경은 여전히 케이크를 나누고 있다. 주스와 주스 음료 시장에서는 절대 약세 브랜드가 아니라 우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5, 원본 제품이 풍부하다. 순수 주스 시리즈, 주스 음료수 시리즈, 어린이 음료 시리즈 등, 레크백이든 PET 플라스틱 병, 가정장이든 휴대 룩이든 고급스러운 가격이든 저급 가격의 제품이다. 빠른 소비품에서 제품선은 시스템 개발과 보급만 하면 기업, 중개상, 단말기, 소비자에게 유리한 것은 기업이 경쟁 환경의 열악한 상황에서 장기적으로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환원 은 이미 몇 대 제품 브랜드 를 형성 했 다. 원화, 쿠르루, 진 등 모두 시장 에서 판매 및 보급 해 년, 이미 일정 한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 가 환원 브랜드 에 대한 좋은 인상 을 여러 해 동안 말살 할 수 없 았 다. 이 는 베이징 의 북빙양 사이다, 광주 의 아시아 사이다 인수 후 여러 해 년 동안 살 수 있 었 다.
7, 환원은 정부, 지역, 시간, 소비자 등의 자원을 구비하여 시장에서 일정한 장점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국면은 코카콜라 자사가 중국의 주스 시장을 전액 인수할 준비가 되어 있다. 아까 의 대충 분석 아래 에서 우리 는 계속 가 갈 수 있 는 것 을 알 수 있 는 일부 환원 은 코카콜라, 본토 기업 을 인수 외자 유명 브랜드 를 구입 하려는 원인 을 알 수 없 는 원인 은 중국 기업 이 장수 기업 을 할 수 없 고 백 년 기업 을 할 수 없 고, 국제 브랜드 의 진정한 원인 을 성취 할 수 없다. 1, 기업은 크게 만들어도 생산이나 제품 가이드형 기업은 브랜드와 시장가이드형 기업으로 빨리 전형된 것이 아니다. 코카콜라 회사는 브랜드 회사로 정의해 왔기 때문에 코카콜라는 브랜드를 만들려고 노력했을 뿐, 포장 공장 시스템을 생산하고, 보결사는 줄곧 브랜드를 생명으로 삼고, 기업의 가장 중요한 일자리는 브랜드 지배인이고, 나이키 회사는 아예 생산공장이 하나도 없고, 전외가공, 오로지 전문적으로'나이크 '브랜드를 만든다. 우리의 본토기업은 전략적 고도상, 구체적인 전략과 현실 운영에도 일정한 거리가 있다.
2, 대기업과 강력한 브랜드의 포부가 있더라도 자원과 능력은 확실히 일치하지 않는다. 상부 분석에서 보면 환원의 자원도 적지만, 그 통합은 코카콜라보다 일정한 거리가 있어야 한다. 동시에 국내 기업은 코카콜라 같은 회사와 비교하면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국내 기업은 자원이 풍부할수록 능력은 뛰어나지만, 강세 거두는 자꾸만 자원과 능력을 합쳐 합해 인호감을 얻고, 이들이 국내 기업보다 훨씬 못하지만 단판이 있다는 점이다.
3. 전략이나 기획이 분명하지 않다. 우리는 코카콜라 회사가 ‘전방위음료사 ’를 제시하는 전략을 볼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기본적으로 모든 전략, 운영, 매 단계마다 이 전략을 둘러싸고 있다: 세부사항, 각 제품의 진열규칙까지 모두 조정했다. 큰 장면에서 과로오렌지, 원미차의 제품 광고는 코카콜라 브랜드 광고와 함께 탈락할 기세다! 지난 10년 전부터'하늘과 땅','햇빛','안개 '등 다브랜드가 시장에서 판매를 하고,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 중국 주스 시장의 성공을 거두었다. 우리의 본토는 많은 기업들이 전략을 관철하기 어렵거나 전략을 고치고 싶다면 아예 전략이 없거나 결국 기업의 발전을 이루기 위해 백년의 계책을 이루기 어렵다.
4. 좋은 제품이 있고 좋은 시장도 있고 충실한 소비자도 있지만 관리 혼란이나 관리가 잘못되어 기업이 운영하기 어려워 기업의 발전을 감당하기 어렵다. 헬리콥터가 이렇게 좋은 제품인데 왜 기업이 하룻밤 내내 무너졌습니까? 전문적인 분석으로 보면 시장관리가 너무 거칠고 욱일이 이렇게 좋은 제품인데 왜 기업이 자취를 감추고 있는가? 역시 관리! 국내 일부 기업의 기업 관리는 모두 고공에서 문서를 발령하며 코카콜라 등의 회사들이 글로벌 사장이 가장 친하 시장을 선호하는 습관이 있다. 사실 ‘관리인 서비스 ’의 참뜻을 누가 깨닫고 실제로 집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관리다!
5. 인적 자원은 전략, 전략, 전략, 운영, 실행 및 정합, 많은 사람들이 "인사 투쟁"에 머물고 있다. "사람 있는 곳마다 강호"와 같이 많은 기업의 통병이다.
환원은 또 외자 거물에게 매수될 수도 있다. 중국인이라면 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렵지만 이런 인수는 이 브랜드와 이 기업을 더 잘 발전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가 진보하지 않는다면, 이런 상황은 끊임없이 발생할 것이다. 우리 회사는 연상회사처럼 국제 IT 거두 IBM 의 개인 컴퓨터 블록을 인수해 온 것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오늘 이 실현 불가능한 명제도 중국 본토에 대한 일부 기업의 독촉이 아닐까 - 어쩌면, 우리는 수매된 운명을 탈출하고, 외자 브랜드의 양호한 미래를 끊임없이 인수할 수 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