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후부터 00 후까지 아동복을 연역하는 사회 색깔
이때, 아동복 가게의 어린이 의상은 색채가 다양하고, 길거리에 어린이들의 옷차림이 더욱 유행하고, 스커트, 데님 핫팬츠, 긴 다리 스타킹 ….아동복 패션은 더이상 성인복 복장에 머물지 않는 원본으로, 대다수가 새롭고 독특한 옷차림을 선보였다.어른들도 감탄을 금치 못했다: 어린 아기의 옷이 우리와 어릴 때와 비교해 보니 정말 하늘과 땅이 하나구나!
새 세기 어린이가 옷을 사는 요구는 이미 어른들의 어린 시절처럼 따뜻하게 입으라고 요구하지 않았고 지금은 유행하는 것은 패션을 사고, 자기가 옷을 고르고, 색깔의 스타일을 모두 맞추어야 했다.아동복의 디자인은 끊임없이 새롭게 진술하고 있다. 어떤 어른들은 심지어 대형 아동복을 사기 시작했다. 현재 아동복 색깔이 좋고, 스타일, 옷감, 왜 안 입는 것일까?
아동복은 아이들에게 남아 있는 시대 축소이다.영국의 유명 체태어 학자 D ·모리스가 말한 것처럼 사람들의 옷에 늘 어떤 사회적 신호를 전하고, 옷마다 입기 시작하는 이야기가 종종 미묘한 이야기다.
50, 60 후의 남색, 흰색, 회색:
‘ 공안블루 ’ 카드, 토화포, 50, 6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어린 시절에 기억에 남는 명사일 것이다.1950년대, 물자가 부족한 시대였다.그 시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어린 시절의 의상에 대한 색채가 별로 없었던 기억이, 천전현 신화향의 노을을 기자에게 알려, 그녀의 어린 시절을 기억해 보았지만, 자신이나 주위의 아이들이나 어두운 회와 파란, 흰색 같은 기억이 있었다.그녀는 당시 물자가 부족해 어린이가 입는 의상 스타일과 품종과 원단은 기본적으로 선택이 없었고, 모두가 수수하게 입고, 어린아이도 마찬가지로 모두 파란색, 회색, 흰색 기조로 약간의 색채, 염료가 있는 것이 바로 토백이다.
노을은 그때 어린 아이들이 입은 옷들이 어른들이 싫어하는 낡은 옷으로 바꾸는 것이었다. 어떤 가정에는 옷형제 자매들이 번갈아 입고 따뜻하게 입는 것이 바로 그 때의 요구였다.가정적 조건이 좋은 어른들은 일척의 천을 재봉소에서 한 벌이 되었지만, 이런 대우는 1년에 한두 번 한두 번밖에 안 된다. 지금의 어린아이처럼 매일 새 옷을 입고 싶을 때 상상도 못 했다.그녀는 기자에게 그 때 여자들은 모두 흙무늬 천을 입고 남학생이 입는 카드와 ‘공안블루 ’라고 말했다.양포는 토화포와 비교해 보면 품질이 비슷하고, 색은 순수한 청색과 청색, 청록색, 토화포의 무늬가 훨씬 많다.서너푼 한 척의 흙 천으로 어린아이 옷 한 벌을 만들고, 천 값에 임금을 더 내야 한다.그래서 설날마다 즐겁고 즐겁던 시절이었고, 설날만 새 옷을 입을 기회가 있었기 때문이다.
80, 90후의 오색 분쟁:
80, 90 후의 어린 시절, 개혁 개방의 좋은 시대를 만나 사람들의 삶의 질은 크게 개선되었고, 어린이의 옷도 고요한 변화를 일으켰고, 색채가 산뜻해지기 시작했고, 디자인도 많아지기 시작했다.
나팔바지, 빨간 치마, 비닐 샌들, 그리고 바지를 밟는 것이 한때, 옷감이 점차 사람들의 시선을 담게 되며, 차츰 폭발하는 성복 옷가게는 여전히 수공으로 만든 옷이지만 옷감과 디자인은 이미 풍요해졌다.이민은 기자에게 1985년에 태어난 그녀는 아직 어렸을 때 입었던 옷을 보류하고 있었고, 어릴 때 가장 유행했던 바디를 밟고 검은색 부츠를 밟아야 한다고 말했다.이민은 6학년 때 검은색 가죽 부츠를 신는 유행을 일으켰다. 당시에는 어른 아이나 검은색 플랫 부츠를 신어도 최전위였다.이민은 그땐 그런 검은 가죽 부츠를 꿈꾸며 바지를 밟고 너무 멋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때 집에는 넉넉하지 않았고, 가죽 부츠도 100원 정도 되려고 했는데, 새해에는 이민재가 꿈꾸던 채 오래된 팬츠를 밟고 검은 가죽 부츠를 밟았다.
이민가의 저금함에는 아직 어린 시절 입었던 옷들이 담겨 있다. 면 스웨터, 빨간 겨울 스커트, 팬츠를 밟는 것이 80여 년 동안 가장 사랑했다.특히 바지를 밟는 것이 어른 아이들의 유행이다.원단, 무늬가 특히 많은데, 미끄럼의 검은색 바탕에 흰 무늬, 레오파드의...
00 후의 7무지개:
21세기에 접어든 후, 옷감과 디자인에 대한 선택은 큰 공간을 갖췄고, 옷차림은 간단하게 입지 않았고, 패션, 개성을 뽐내고 있다.현재 아동복을 한 글자로 개괄하면 바로 ‘ 습기 ’ 다.이제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그 설에야 새 옷을 입는 기쁨이 지금의 어린아이에게는 이미 이해하기 어렵다.지금은 점점 더 많은 젊은 부모들이 어린 아이들을 스타일리시하고 있어 특히 ‘눅눅하다 ’는 냄새가 난다.
기자는 시내 일부 아동 매장에서 대부분의 아동복 점포에 매달린 멜빵셔츠, 로마고자, 데님 반바지, 한판 원피스 등 패션 감각이 있는 아동복을 발견했다.옷가게 사장은 기자에게 현재의 가장들은 모두 자신의 아이를 예쁘게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어린이들은 옷을 입는 것도 점점 신경을 쓰고, 의상 스타일도 변화무쌍하다.
자신의 딸을 위해 옷을 고르고 있는 왕화여사는 기자에게 딸은 올해 여덟 살이지만, 아이는 어린 나이에 자신의 심미관을 갖게 되었고, 자신의 옷은 모두 자기가 옷가게에 가서 골라야 하고, 어떤 딸을 사야 할 것인지, 그렇지 않으면 딸을 따르지 않는다.왕화는 지금의 아이들은 모두 꿀통에 큰 고통을 겪지 않았고 어른들도 경제력이 그들에게 더 좋은 물질 생활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옷을 입는 데 전세대보다 더 신경을 많이 쓴다.그녀의 딸은 옷을 샀는데 색깔과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썼고, 캐릭터가 프린트된 의상을 좋아하고, 며칠 전 에센스 있는 티를 샀습니다.현재 어린아이의 복장은 윗세대의 아동복과 비교하면 정말 비슷하다. 왕화는 감탄을 금치 못하고, 시대가 바뀌고, 삶에 대한 맛도 달라졌다. 어른이든 어린아이든 고품질을 추구하는 삶이다.
- 관련 읽기
- 지방 핫점 | 멀리서 극진적으로 ‘ 사치 ’ 의 ‘ 피초절 ’ 을 초래하는 데 있어서 왜 인정을 받지 못하는가?
- 조류 풍향표 | 유덕화 면복 이 선보여 화제 다
- 시장 특제 | 패딩 상가가 수동으로 변하다
- 국제 뉴스 | 西班牙纺织业启动“重振模式”
- 지방 핫점 | 천주 아동복'빠른 유행 '시대가 왔다
- 지방 핫점 | 장악 방직 이 천 억 산업 집단 을 만들다
- 국제 뉴스 | 인도 방직 의 우세 는 중국 의 주요 경쟁 상대 이다
- 무역 정보 | 수입사는 국내 방직업 구조적 조정의 수요다
- 즉시 뉴스 | 의료 위생 용 용 융해성 비직 소재 는 광범위한 응용 전망 을 갖추고 있다
- 산업 투시 | 실크 기업 이 병목 을 제약 하는 것 이 매우 뚜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