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 업체는 내우외환 증폭의 공급과 수요 갈등을 깊이 고려해야 한다
비즈니스부가 최근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올 하반기 소비품 시장의 공급 균형성이 높아졌지만 일부 주요 소비품은 10년 만에 처음으로 공급 편애를 나타냈다.
600종의 주요 소비품 중 5가지 공급이 편조된 현상이 1998년 이후 처음 나타난 현상이다.
편히 공급하는 상품은 주로 돼지고기, 돼지 갈비, 땅콩 기름, 콩기름, 씨기름.
109종 공급 수요 품종 중 주로 전기, 의상 의상, 신발, 시계 안경 등 공업 소비품 분야에 집중된다.
우리나라 일부 소비품 공급이 수요 갈등이 다소 심해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내 시장 주요 상품 공급 상황 조사는 1995년에 시작되었고, 현재 12년 동안 상무부 조직 각지의 비즈니스 주관 부문, 유통기업, 관련 업계 협회 및 전문가 등 시장 600종의 주요 소비 상황을 설문조사할 수 있다.
조사 결과 1995 -1997년 국내 시장 수급불응구의 상품은 1.63 -14.4%, 1997년 이후 10년 동안 경제의 빠른 발전과 경제구조가 우수하고, 공급 상품의 품종, 수량 증가, 품질 향상, 구매자가 주도한 지위를 차지하는 시장 격국이 더욱 확립되었다.
공급이 부족한 상품은 이미 시장에서 사라졌다.
시장 공급과 수요 상황의 근본 변화는 생산 판매자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 판매자 시장을 결정했으며, 이미 소비자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 바이어 시장으로 전환했다.
그러나 오늘날까지 국내 소비품 시장이 급증하는 상품을 재현해 주시는 것은 우리의 관심을 끌지 않을 수 없다.
이는 경제가 급증하고 다수 업계에서 생산능이 과잉되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현상이고, 이들은 주민들의 생활 필수품이다.
소수 상품의 공급이 긴장되는 원인은 최근 몇 년 동안 주민 소득이 늘고, 시장 수요가 왕성하고, 소비품 시장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주민들이 돼지고기와 식유에 대한 수요가 강건하기 때문에 대거 폭락할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원인은 공급원이 적고 주기성과 역영향, 돼지고기 등 부식품 공급이 급등해 가격을 폭등시켰다.
현재 시장의 대부분의 상품 공급과잉과 소수 상품의 공급이 편조되는 갈등을 초래하고 있으며, 주요 반영되는 문제는 우리나라의 공급 구조는 여전히 불합리적이다.
같은 분야에서는 종종 같은 제품 품종, 같은 기술, 심지어 같은 규격 제품의 생산항목의 중복 투자 건설을, 공급구조의 차이성은 현저하지 않다.
수요 변동이 발생할 때 산업 총공급과잉 및 유효 공급 부족이 즉각 드러났다.
근본적으로 이것은 동질상품의 과잉이나 무차별 상품의 경쟁으로 인한 공급과잉이다.
공급 구조의 강성 때문에 구조조정 상대 침체, 기존 생산 체계는 유효한 공급을 제공할 수 없고, 수급간 구조적 갈등을 초래하는 가장 근본적인 요소다.
현상 에서 소비품 수요 와 공급 의 구조 불균형 을 표현 하 고 다수 공장 들 이 매우 좁 은 시장 공간 을 생산 동급, 같은 종류 제품 을 생산 이 소비 품 공급 의 절대적 인 과잉 을 초래 도시 주민 수요 변화 에 대한 신제품 을 중요시 하지 않 고 일부 주민 소비 수요 를 만족 할 수 없다.
농촌 주민 소득 인상은 가속화됐지만 현 조건 아래 소득 증가 공간도 한계가 있다.
이에 따라 도시는 이미 포화된 상품으로 농촌에서 잘 접할 수 없다. 특히 중서부 및 빈곤 지역의 농촌 구매력은 신속하게 성장하지 못하고 도시와 농촌 소비시장이 단층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소비 능력은 비소비 수요와 무소비 능력을 반영하는 데 무소비 능력의 갈등이 커지고 있다.
개혁 과정에서 누적된 상당 비율의 저소득층과 절대빈곤인구 소비 수요가 부족하다.
소득의 양극화는 기존 공급 수준에 대해 소비력 무소비 수요와 소비 수요 무소비 능력 두 계층을 형성했다.
우리나라 주민의 구매력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나라의 가격 전체적인 수준은 결코 낮지 않다.
이미 상당히 많은 상품가격은 국제적 수준과 연결된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또 저소득의 개발도상국으로 많은 상품들이 우리나라 주민의 수입 수준에 비해 훨씬 높은 수준이다.
현재 시장 수급상황과 발전 추세를 보면 상품의 공급과 수요 갈등이 두드러지고 70% 이상의 상품은 여전히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상태에 처해 있다.
국제 환경에서 보면 무역 마찰이 뚜렷하게 심해지고, 위안화 절상 예상의 증강, 국내 수출 환세 정책 조정 등 요소도 우리나라 대외 무역 수출의 빠른 성장을 제약하고, 외수 의 약화, 국내 시장 상품의 공급과 갈등을 더욱 격화시켜 방직품, 가용전기, 신발 등 상품의 시장공간을 한층 좁힐 것이다.
이에 따라 소비 수요 급성장은 국내 공급 능력이 크게 커지고, 외수 증세는 줄어들 수 있는 이중 압력이 증가할 수 있다.
현재 경제의 구조적 갈등, 그리고 새로운 시장 공급 모순은 거시적 조절 효과를 높이고, 상품시장 조절과 균형 능력을 더욱 강화하여 상품시장의 합리적인 공급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꽃신발 폭풍 이 이번 달 중순 에 용성 에 상륙하였다
- 온령 구두업의 《위성 》대전.
- 브라질은 중국 4가지 제품에 대해 최종 반덤핑 조치를 실시하였다
- 국내 가죽 신발 업체의 신형 시련
- 휘주 해패 신발 업 대외 무역 수출 추세 가 급격히 맹렬하다
- 2007년 7월 브랜드 여자 신발 판매 상황
- 2007년 1 -7월 가죽공업의 주요 상품 수입량표
- 남아프리카와 중국이 가짜 위조 제품을 공동으로 타격하다.
- 인도 는 유럽연합 을 이용하여 중국 을 넘어 남화 에 대한 관세 를 중어리 로 삼았다
- 이탈리아는 EU에게 더 엄격한 제품 표식 법률을 제정할 것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