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전환 방식은 반드시 실행될 것이다
8월 2일 오전 광발은행은 강소성 중소기업국에서 금융 서비스 협약을 체결해 앞으로 3년 동안 강소중소기업에 1000억원의 신용대출 자원을 방출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은 곤경에서 철쭉을 앞으로 걷는 전국 중소기업에게 약간의 위안을 보냈다.
"작은 사장님": 난제 가 적지 않다
요즈음, 숲이 바빠서 허둥지둥하다.
항저우예방과학기술유한회사 사장으로서 그는 작년에 회사의 중심을 의표대리에서 제품 개발에 옮겨갔다.
“현재 자신의 제품들이 개발되어 있어 새로운 공장터를 찾아서 생산을 시작해야 하고, 대량의 자금이 투입과 기술 인력을 들여야 하는 것은 정말 두렵다.”
최근 중국 4200만여 개 중소기업의 ‘ 작은 사장님 ’ 들은 모두 바쁘다.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원자재 가격의 상승폭이 높고, 사람을 모집하는 난이도가 높고, 융자 원가 고등 노고 (三고) 의 시련을 벗어나고, 올해 들어 자금 사슬이 갑자기 팽팽해지고, 전기 기근이 심해지고, 전형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시련을 겪으려고 한다.
알리바바그룹의 연구에 따르면 2010년 이전에 원자재 비용이 3할에 가깝다. 1인당 근로자의 보수 증가율은 10% 에서 30% 에 이른다.
더 돋보이는 것은 융자난이 중소기업의 발전을 계속 제약하는 것이다.
올해 들어 중앙은행은 6회 연속 예금 준비금률 2차 가불 인상을 해 중소기업 상하위 자금을 긴장시켰다.
임열의 회사는 이전에 한 달 넘게 화물 대금을 받을 수 있었고, 현재 어떤 물건은 아직 반년 동안 아직 소식이 없다.
여러 가지 스트레스 앞에서 전통 제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은 생활이 좋지 않다.
앞서 장삼각, 주 삼각 부분 기업이 갑자기 부도되면서'도산 붐'에 대한 전언을 불러일으켰다.
'도산 붐'은 실속 과장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도산의 조수를 인정하는 것은 아니다.
“이우역 인산인해, 소상품시장 임대료도 최근 많이 올라와 불황의 기미가 전혀 없다.”
알리바바 부총재 호효명.
공신부의 숫자에 따르면 5개월간 중소기업이 이윤 1조2조2000억 위안, 세금 상납 6970억원으로 각각 35.3% 와 31.9% 증가했다.
공신부 신문 대변인 주홍임이 뉴스브리핑에서 "책임감 있게 알려드릴 수 있다. 현재 중소기업이 도산하거나 폐쇄되는 상황이 없다"고 말했다.
알리바바그룹은 6월 하순에 절강 2313개 소기업 연구에 대한 증서를 받았다.
조사 연구에 따르면 노동력, 원자재 비용 상승, 용공황 부족, 주문 부족, 융자 비용이 높고, 위안화 평가, 현재 중소기업이 직면한 주요 문제지만 2010년 2010년 이전에 소기업과 직면한 문제가 크지 않다. 다만 지금의 어려움이 이전보다 더 두드러져 해결해야 한다.
동완도 마찬가지로 6월 말 동완도 민영 경제등록자본 1646억원, 사영 기업은 9.9만가구로 지난해 말보다 7.2% 증가했다.
이와 함께 상반기 동완은 누적 관휴, 외자 업체 266곳, 동기대비 11개 감소, 관휴 수량이 정상 수준이다.
‘ 전환 방식 ’은 반드시 실행될 것이다
중소기업 발전에 직면한 어려움은 이미 광범위한 관심을 끌었고, 각 측은 잇달아 조력기업의 발전을 돕고 있다.
올해 6월, 공신부 등 4부위는'중소기업 획형 표준 규정'을 공동으로 발급해 미형기업 기준을 새로 늘렸다.
앞으로 국가는 최적화 환경을 최적화하고 보혜성 정책조치 등에서 소형, 미형 기업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정부 지원을 제외하고 일부 지역의 은행도 중소기업에 융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액
대출
회사도 중소기업의 융자난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알리바바바와 연합 복성그룹, 은태그룹, 만향그룹에 알리바바 소액 대출 주식 유한회사를 설립해 저장아리소대금만 지난해 6월 정식 설립한 이래 누적 대출 28억원, 그중 99.9%는 50만 원 이하의 대출을 받았다.
베이징대 국가발전연구원 설조봉 연구원은 중소민영 기업의 융자 난제를 해결하는 데 대해 쌍방 단속 : 하나는 인민폐 환율을 개선하는 메커니즘이 형성되어 시장이 결정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인민폐 환율
부동; 둘째는 은행 융자 정책을 완화하고 중소민영 기업에 대한 융자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이다.
{page ubreak}
해당 전문가들은 기업의 자체적으로 보면 장기간 노동 밀집형 경영 패턴도 어려운 원인으로 중소기업의 전환 방식으로 산업 업그레이드와 전형이 시급하다.
"그동안 대리를 하고 경쟁이 치열하고 이윤이 약해서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실현해야 하며 과학기술에 의지하여 자신의 제품을 생산해야 한다."
이것은 임열의 기대이자 중국 천만 중소기업이 가야 할 길이다.
- 관련 읽기
- 유행 전방 | 鞋子喜爱尖改圆 旧衣流行染个色
- 시장 연구 | 고재고가 누구를 곤혹시켰습니까?
- 전시회 정보 발표 | ISPO 제8회 아시아 운동용품과 패션전개막
- 보물을 배합하다 | 이른 봄 환절기 트렌드 & Nbsp
- 구두업 동태 | 제3회 중국 구두업 정상회담이 이삭에서 열린다
- 전시회 정보 발표 | 제111회 중국 국제화전 4월 1일 광저우 개막
- 매일 첫머리 | 복장 기업 이른 봄 기상
- 즉시 뉴스 | 남산 방직 원단 과학 기술은 산동성 과학기술 진보일등상을 받았다
- 매일 첫머리 | 인터넷 경방성
- 조류 풍향표 | 의상 조류: 레이스 풍조가 줄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