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내수 침체 대외 무역 방직 구두 수출 형세 혹은 현금 전환기

2012/5/11 17:43:00 35

내수 가 부진하다

세관 통계에 따르면 수출 상품 중 4개월간 전기 제품 수출 3467억 9000만 달러를 수출해 8.5% 증가하면서 같은 기간 우리나라의 수출 총체는 1.6퍼센트 증가했다.

동기, 방직 의상과 신발 등 부분

노동 집약형

제품 수출 중 의류 수출 399억 7억 달러 증가 1% 증가, 방직품 수출 288.5억 달러, 0.3%, 신발 수출 124억 달러, 4.2% 늘었다.


민생 증권 거시적 경제학자 장뢰가 제품 특징에서

전통 가공 무역

제품은 노동력, 원자재 원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수출 경쟁력이 약해졌다.


수입데이터를 보면 4월 우리나라 수입은 1448억 3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0.3% 증가했으며, 환율이 9.7% 하락했다.

이 중 일반적 무역 수입은 84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하였으며, 환율이 0.7% 하락했다.

가공무역수입항 아래 4개월 전에 우리나라 가공무역은 1468억 달러로 전년 대비 0.3% 하락했다.


이혜용은 수입 증가가 시장 10.9%보다 낮은 기대를 높이고 있으며 주로 일반 무역 수입이 계속 두드러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설명

내수 가 허약하다

태세는 여전히 실질적으로 호전되지 않았다.


법흥은행 중국 경제사 야오웨이는 수입 속도가 예상치 못한 차이로, 주로 두 방면의 원인 때문:작년 대종 상품가격이 이 시기에 비교적 높았고, 올해 상품의 명의가격은 연간 증가율이 마이너스, 둘째는 투자가 속도가 매우 빠르고, 특히 부동산에 대한 조절이 내수에 영향을 미쳤다.


세관은 4월 우리나라 수출 1632억 5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집계돼 1.5%, 수입1448.3억 달러, 전년 대비 0.3%로 9.7% 하락했다.

업계 인사들은 4월 수출과 수입의 증속은 시장의 예상보다 낮고 외수와 내수 정세가 심각하다고 본다.

외부 경제 회복이 불투명하고 국내 투자와 소비가 부진될 경우 대외무역을 안정시키는 지지정책이 시급히 출범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올해 대외 무역 상황이 하반기 상반기에 나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전년료가 전후 고도면을 보이고 있다.


다목적 요인이 대외 무역 구도에 영향을 미치다


세관 데이터는 금융위기의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 수출은 2008년 7월부터 하락했다.

이후 국내외 일련의 자극 정책의 역할 아래 2009년 수출 회복성 증가가 나타났다.

그러나 유럽 부채, 미채 위기가 발생함에 따라 최근 2년 동안 유럽 부채 위기가 심해지면서 우리 나라의 수출 속도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최신 세관 데이터는 우리나라와 유럽연합, 일본의 쌍무 무역 성장에 힘이 없다고 밝혔다.

우리나라와 유럽연합의 쌍자무역총액은 1705억 3억 달러로 전년 대비 0.3% 증가했으며, 일본의 쌍자무역총액은 1071억 8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1.5% 하락했다. 미국 양자무역총액은 1461억 달러, 동기 대비 9.2% 증가했다.


수출 증속 하락은 주로 해외 수요 약화에 따른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국외 경제 회복이 늦어져 외수 부진으로 중국 수출이 막혔다.

앞으로 수출 성장은 여전히 외부 경제의 회복 상황을 보아야 한다.


금융연구센터 매크로 분석사 육지명은 미래 수출 추세가 주로 국제경제의 회복 상황을 보고 있다고 밝혔다.

당분간 국제경제 회복은 낙관적이지 않고 국내에서는 구조조정을 확대하고 내수를 확대해야 한다.


비즈니스부 연구원 이건은 현재 미국 경제가 온화한 회복, 유럽연합 경제를 관찰할 필요가 있어 개발도상국 경제가 일정한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음 수출 속도는 유럽과 미국 경제의 회복 상황을 봐야 할 뿐만 아니라 신흥경제체의 국가 경제의 발전을 봐야 한다.

수출의 안정을 유지하려면 수출 구조를 적절히 조정하고 신흥시장에 대한 개척력을 높일 수 있다.


이혜용은 중국의 수출은 ‘남들이 잘 따라오길 바라지 않는다 ’고 말했다. 정책은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럽과 미국 시장 주문 부진으로 올해 111회 광교회 (중국 수출입 상품거래회) 누적 수출 거래액이 5% 에서 360억 달러에 가깝다.


세관 최신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와 동맹 쌍무 무역 총액은 1176억 5천만 달러로 6.7% 증가했다. 우리나라와 러시아와 브라질 양자무역총액은 각각 286억9억9억7천억7백만 달러로 동기 대비 27.7% 와 14.4% 증가했다.


장뢰는 수출 구역 구조조정 특징이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수출 성장은 주로 선진 경제체에 의존해 근원신흥경제체의 변화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수출이 부진해지면서 수입도 마찬가지다.

수입의 부진은 내수가 부족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투자력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미래는 한동안 내수의 변화는 주로 상황을 조정하는 것을 보고 있다.


육지명은 수입이 주로 국내 경제 성장 수요와 국제상품 가격 추세를 보고 있다고 밝혔다.

중기 보면 국제 상품 가격은 아래로 나아졌지만 반복된다.

국내 경제성장은 주로 상황을 조정하고 구조조정 과정에서 경제의 속도가 기본적으로 안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배경 아래 수입은 공간을 높이지 않을 것이다.


이건은 내수 조정을 주로 정부가 투자의 조정과 국내 소비 상황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금융위기 이후 정부는 4조조 자극 정책을 내놓고, 전년 투자가 빨라져 수입 성장을 이끌었다.

수입의 대량 증가가 국제 대종 상품의 가격을 올렸다.

현재 대량 상품의 가격이 하락했지만, 기업이 대부분 고가 시세에 원자재를 구입해 지난해 물가 조정 영향으로 제품 가격을 낮추고 판매한다.

국내 수요 불황의 상황에서 판매가 완화되어 기업이 올해 대종 상품의 가격이 하락할 때 다시 매입할 수 없어 투자가 완화되어 수입이 줄어들었다.

정부는 앞으로 몇 년 전처럼 대규모 자극 정책을 내놓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분기 대외무역 정세나 예금 회전기


이혜용은 대외 무역 정책을 안정적으로 부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수출 분야는 수출업계에 대한 금융 지원력도 늘리고 수출 퇴세 절차를 가속화시켜야 한다. 수입 분야는 국내 경제의 안정 성장을 유지하고, 125 항목의 개공과 사업 복업 진도 등을 늘려야 한다.

오직 이렇게 해야만 경제의 하락세를 안정시킬 수 있다.

올해 대외 무역 상황은 하반기 상반기보다 나아질 것으로 예상돼, 전년도 낮아지고 높은 추세다.


화보 신탁 매크로 니어 는 민간 투자 의 두 대 기둥 인 부동산 과 수출 모두 낙관적 으로 경제 불확실성 이 여전히 커질 필요 정책 이 넓 어 졌 고, 정책 이 완화 된 것 뿐 만 미조 다.

5월중 하순 중앙은행은 예금 준비금률을 한꺼번에 낮출 것으로 예상되고 재정투자도 한꺼번에 늘어나고 수출과 소비를 자극하는 정책이 점차 출범할 것으로 보인다.


장뢰는 기수효과와 미국 경제의 호전으로 2분기 대외무역이 1분기에 나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수출입수가 7% 가량 증가하거나, 7% 안팎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국내 노동력 원가 증가로 인한 전통가공무역이 계속 해외로 옮겨지면서 가공무역수입 증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구조조정, 산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업

  • 관련 읽기

국내 완제품 유가가 첫째 가격 인하, 분석은 여전히 하행 공간이 있다고 한다.

거시적 경제
|
2012/5/10 11:21:00
30

백화점 슈퍼마켓 패왕 요금 장부

거시적 경제
|
2012/5/5 23:13:00
25

대외 무역 발전사 의 첫 번째 전문 항 5 년 계획

거시적 경제
|
2012/4/28 7:31:00
15

환율 부동 증가 는 의류 미리업 에 영향 이 비교적 크다

거시적 경제
|
2012/4/26 10:45:00
24

중국은 생성 경제 & Nbsp; 가죽 수입 관세 대조정

거시적 경제
|
2012/4/24 16:34:00
3
다음 문장을 읽다

면화 수요가 목면 가격을 내리기 어렵다

방직 업계는 줄곧 부진해 왔지만 면화 수요도 오르기 어렵다.농가 목화재배의 의도는 상승했지만 목화가격은 어렵고 면가가 올바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