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북숭아 복식 박물관: 원생태 민족 문화 창구
'p style ='TEXT -ALIGN:center '''img border ='align ='center 'src ="//uploadimages /2013111 /25 /20131125 /115114104 (JPG)'가 <<
‘태양북 ’이라는 묘족을 신령으로 인식하는 화학 명명 박물관 ‘묘족 ’이'묘미 동족'이라는'묘미 동족 (a href =‘http://www.sjfzfzm.com /news.a a s.a a s.aast)’의 의상 의상을 통해 ‘민속박물관 ’으로, 이미 동남묘족의 가장 영향력이 있는 원생태민족 문화 창구로 떠올랐다.
박물관의 창건인 양건홍 관장 은 '국영' 박물관 에서 묘 동족 문화 에 가깝 고, 또 민족 문화 에 대한 열성 으로 묘 동족 문화 의 복식 을 수집 하 고, 그리고 고심 을 세우 고, 태양 · 동족 의 북동 의상 박물관 의 민족 문화 수망자 이다.
최근 30년 동안 민족수공예를 사랑하는'박물관인'의 집착을 나타낸다.
바로 < p >
‘p ’의 양건홍이 1985년부터 묘동 위주의 민족 의상을 수집했다.
당시 그녀는 현지의 ‘국영 ’ 박물관에서 접대 작업을 하며 박물관에 참관하러 온 국제 참관자들은 각각 미국, 스웨덴,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왔지만, 그들은 모두 관장하는 소수 민족 의상에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지만, 모종 위주의 소수 민족 복식 전시품 중 가장 뛰어난 자수는 가장 뛰어난 요소다.
일본 오사카 예술학원 교수는 섬 정혜를 박물관에서 소수 민족 의상을 본 뒤 양건홍에게 "민간 공예를 지키는 금광이다.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원래 묘동민족 의상에 흥미가 짙은 양건홍이 도환 교수를 들으면 이 흥미를 사업으로 만드는 자신감을 더욱 확고히 다루고 섬환 교수와 깊이 파고드는 교섭을 펼쳤고, 섬환 교수는 전통문화를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경로가 먼저 수공 연예인을 보호하고, 양건홍이 다른 묘수를 수놓은 마을채 채풍 연구를 철저히 파악해야 한다.
양건홍 은 섬 환 교수 의 건의 에 대해 마을 채 에 가서 수놓은 옷 · 결식 수놓은 어머니 · 연구 · 수호 · 수호 · 수호 · 교묘 · 동복 을 전시하는 '문화 고함'.
바로 < p >
은 소장하는 과정에서 양건홍이 싹동복의 더욱 깊은 문화적 가치를 알게 되었다.
묘족은 문자가 없는 민족이다. 그들은 복식을 통해 민족의 역사, 문화, 풍습을 기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모족룩을'몸에 입은 역사'라는 전문가가 있다.
또 다른 지역의 묘족들은 전체적인 민족 옷차림 아래, 그'a href ='//www.sjfzxm.com /'target ="(u blank)'의 의상", 샘플, 상용 도안도 같지 않고, 거주 환경, 숭배의 신령, 문화의 융합과 영향 등이 포함되어 있다.
바로 < p >
은 몇 년의 축적과 전문연을 거쳐 양건홍이 2000년 하해에 그녀의 이름으로 이름난 묘수 작업실을 창설해 민족의상의 소장, 보호, 전시, 양건홍, 연구 개발과 판매를 하였다.
작업실은 검동남까지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특히 문화적 내포, 원생태의 정신소구, 고급스러운 자수 기술을 끌어들여, 한 가지의 모동민족 복식의 전시품들을 참관시켰다.
2008년 양건홍은 전 가족의 힘으로 모든 것을 기울여, 검동남 최초의 민영 특집 박물관인 태양고동복식 박물관, 관내에는 묘족, 동족 의상, 동족 의상, 600여 벌의 아이템을 수장하였다.
수년 동안 묘수 의 탐구 에서 양건홍 은 묘족 은 문자 가 없 고 자수 에 종사 하는 묘족 여성 대다수 문화 가 높지 않 고 체계적 으로 묘수 에 대한 글 을 묘사 할 수 없다.
'박물관인'으로 묘수 등 민족 의상에 대한 수집, 전시, 이런 기술에 대한 이론 연구를 맡아야 한다. 이는 태양고 박물관과 묘수 모두 중요한 의미다.
이를 위해 북경으로 멀리 가서 중앙민족대학의 구두와 비물질문화를 전공하여 석사 학위를 전공하였다.
지금까지 매년 연구노트, 전문 논문을 꾸준히 쓴다.
한편 양건홍은 박물관의 운영을 지탱하기 위해 묘수를 경영하는 등 현지 수공예품 위주의 회사인 검동주 태양고동동 자수 유한 책임회사를 또 설립했다.
의탁회사는 검동남의 묘향동동채에 16개의 안정된 수공업전문촌을 건업하고 시장화의 이념과 수요를 중점적으로 수예공과 왁스, 종이연예인을 교훈하며 이들 연예인들을 회사의 관리와 훈련에 들여 생활의 필요한 수공예만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전문적인 플랫폼을 통해 시장화할 수 있다.
이는 글자를 잘 인식하지 않고 외출할 기회는 적어도 노인과 아이들을 돌보지 못하는 묘동부에게는 집에서 자신의 자수 솜씨로 보수를 바꾸는 것이 가장 적합한 취업경이다.
수공예가치를 중시하는 민간 역량도 정부 관련 결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귀주성이 출범한 《부녀 특색 수공산업 금수 계획을 실시하는 의견 》은 부녀자들을 위해 전시 재능과 취직, 전승문화의 우수한 재체를 건설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수공 산업 지도 서비스 센터 설립 지원, 기능 훈련 강화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 여성 특색 수공 산업 연구 개발, 생산, 유통, 마케팅 한 용발.
{page break} < < >
'p style ='TEXT -ALIGN:center '''img border ='align ='center 'src ="/uploadimages /2013111 /25 /20131125 /1124046 _sj.JPG'-'
은 현재 태양고 박물관에서 이미 수공예에 열애하는 중외여행객들이 동남에 초점 참관하는 내용도 묘영 의상 문화가 원생지 가장 전면적이고 가장 전문적인 전시 장소이다.
양건홍은 현재 전국 부녀연합회 수공편협회 이사, 귀주성 부녀연합위원회 위원, 검동남주 비물질문화유산 대표적 전승인, 귀주성 여성 수공협회 부회장이다.
그러나 모든 민간박물관처럼 태양북도 운영의 압력을 받고 있다.
민간박물관의 풍부함은 한 나라의 문화 소프트 실력을 구현하는 중요한 방면으로 자금, 운영, 생존, 이런 문제들을 발전시키는 과정 중 민영 박물관의 중국식 생존 법칙이 시급히 필요하다.
정부도 민영 박물관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중시해야 한다.
바로 < p >
‘p ’은 박물관의 영혼이 문화전승의 가치로 현지 역사 문화의 전시라고 생각한다.
우리 나라는 1950년대에 지은 박물관, 진정한 특강구가 부족하여 주제가 없다.
민영 박물관을 발전시키는 것은 특제 박물관 건설이다.
청소년들에게 박물관 교육도 해야 한다.
대학에서 박물관 전문 인재를 양성하다.
현재 미국, 프랑스 등 국가들의 박물관은 묘수 정품을 소장하고 있다. 이에 양건홍은 전 인류의 것이며, 소중히 여기면 민족수공업에 대한 다양한 형식으로 보호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외국의 박물관 운영도 사회 관련 기금으로 지탱하고, 개인이 박물관에 문화재를 기부하면 세금을 면제할 수 있고 존중받을 수 있다.
바로 < p >
'지금은 박물관 건설의 좋은 시기이지만 박물관 내에는 문화 함량이 있는 전시품이 되어 있지 않다'는 건축물이 아니다.
문화는 침전된 것이다. 문화 발굴, 보호, 전승해야 박물관이 풍부한 지역이고, 하나의 문화유별의 문화용량이다.
문화를 하는 것은 장효성이 있는 공사이니, 고쳐야 한다.
지금 우리는 고생하는 길입니다. 스트레스가 많고 책임이 커서 전 사회의 지지와 참여를 희망합니다.
양건홍설.
바로 < p >
‘p ’ 박물관 전문가는 다수 업계 관계자들이 보기에 ‘사립 ’을 ‘a http: ‘wwww.sjfzm.com /news /index.a s.a a s.ast ’ 박물관의 사회공익성이 더 뚜렷하고 두드러져, 박물관의 목표는 민족에 더 많은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대중을 편리하게 접촉하고 오래된 문화정화에 접촉하게 한다.
그러나 민영 박물관은 중국에서도 새로운 사물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여 아직 모색 단계에 있다.
따라서 제도가 완벽하지 않고 지원정책이 불완전하고 관리 운행불규범 등 여러 문제에서 건강발전의 길을 찾아야 하는 것은 국가, 개체, 사회 3측이 공동으로 노력해야 한다.
바로 < p >
- 관련 읽기
- 패션 인물 | 견환전 (견환전)이 다른 시기에 견환의상과 대PK 를 매치했다.
-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장마철에 물을 건너 등산화를 신으니, 당신은 작은 상식을 골라 구매하는 것을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 시장 연구 | 상반기 남통 항구 수출 법검 복장 은 곤경 에서 벗어나 역시장 성장 을 실현하였다
-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중국 시장에 함유된 사치력
- 장식품 창고 | 루이비덴 혼계:손끝 낭만적
- 겉감 | 흔한 복장 원단의 복용 성능을 분석하다
- 전시회 뉴스 | 진강 야외 브랜드가 출시 아시아 야외 전시회 민파 구역'풍요'를 이끌다
- 복식 문화 | 한국 패션 문화의 — 한복의 분류
- 기자 전선 | 제13회 중국 (청도) 국제 가죽, 신발, 신발 전람회는 원만하게 막을 내렸다
- 시장 동향 | 올림픽 마케팅 카운트: 스포츠 브랜드, 전자상, 소매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