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대만복 무역 협의 정책의 좌우의 쟁점을 분석하다

2014/3/27 17:32:00 65

대만무역 협정정책

를 체결하였다.

무역 협의의 체결은 양안 ECFA 후속 협상의 중요한 성과이며 양안 경제 무역 관계의 제도화와 메커니즘화 프로세스가 중요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

바로 < p >


‘p ’은 물론, 이 협의는 대만 입법 부문의 비준을 거쳐야 효과가 발생할 수 있다.

문제는 이로써 국민당 측은 민진당 및 녹영 방면을 통해 온갖 방해, 톱전 중 2014년이 됐다.

바로 < p >


사전의 3월 17일, 대청, 녹색 쌍방이 다시 입법기관에서 충돌하였다.

국민당이 급습을 발동하고, 복무 협정 발표는 이미 3개월 이상 심사 기한을 넘어 법에 따라 이미 심사, 전안 송원회 재고, 21일 직접 표결했다.

바로 < p >


'국민 당의 기습은 녹화와 반복 무역인들의 강렬한 불만을 불러일으켰으며 18일 오후 200명에 가까운 항의학생들이 외곽 경계선을 돌파하고'립법원'에 뛰어들었다.

입법기관의 의사기능이 마비되다.

바로 < p >


‘립법원 ’을 점령한 직후 태반복 무역 인사가 ‘다음 도시 ’로 23일 오후 대만 ‘행정원 ’에 뛰어들었다.

24일 새벽 대만 경찰이 행정원을 점령한 반복 무역 인사들을 강제로 체포했다.

사장정 전 민진당 위원장은 혼란 속에서 안경이 고압 물기둥에 날아 난처했다.

바로 < p >


‘립법원 ’을 점령하든 ‘행정원 ’을 점령하는 실질은 대만 대외무역정책의 좌우쟁이다.

왼쪽은 대륙과의 경제 무역 관계를 강화하고, 오른쪽은 미국 측에 접근하고 미국을 주도하는 대태평양 파트너 관계협의 (TPP) 다.

바로 < p >


‘p ’은 현재 블루, 녹색 쌍방이 모두 위험한 지경에 처해 있다.

양측이 이 싸움을 한 뒤 결국 무역 협의를 통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러한 관점은 사실검증을 필요로 하지만 일부 긍정적인 점이 있다. 연말 7합일 선거와 2016년 대선, 무역 협의가 일찌감치 통과할수록 국민당에 유리할수록 민진당 및 녹영에 유리하다.

바로 < p >


은 TPPP에 가입할 정도인데, 필자가 보기에 파란 녹색 양측의 견해가 일치하지만 대만은 이 조직에 가입하려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바로 < p >


미국은 2009년 11월 2단계 협상 참여를 공식적으로 제기했으며, P4 도 미국에서 참여한 뒤 TPPP라고 줄였다.

이후 호주 일본 등 국가가 잇따라 합류해 TPP 협상에 참여한 회원국이 12개에 이른다.

현재 미국 주도 아래 TPP 는 긴요한 협상 단계에 있다.

바로 < p >


바로 TPPP는 1, 자유화 정도가 높다.

이미 P4 시기에 고도의 자유화 저작으로 2006년 발효시 성원 90% 의 화물 관세는 즉시 제로 줄고 있으며, 모든 관세는 2017년 전에 제로 내려야 한다.

현재 발표된 TPPP는 TPP 를 보면 TPP 가 전면적인 시장의 진입을 추진할 것이다. 모든 상품을 없애기 위해 < a http: wwww.sjfzxm.com / news /index > 의 c.a asp >을 추진할 계획이다.

2, 합작 의제가 광범위하다.

TPPP는 전통FTA 가 갖춘 무역과 투자 의제뿐 아니라 구속력 있는 법규 조정, 중소기업, 환경 보호, 노동자, 지적재산권 등 많은'21세기'의 의제도 포함됐다.

3, 개방도가 높다.

전통FTA 가 가진 배타성과 뚜렷한 대비는 TPP 가 ‘개방조항 ’을 전문적으로 설립했다. 비멤버 경제체가 특히 APEC 다른 멤버들의 가입을 환영하며 협정의 확장에 큰 공간을 남겨 놓았다.

바로 < p >


‘p ’은 이상의 조건으로 대만이 TPPP를 가입하려고 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바로 < p >


'p'은 우선 TPP 높은 표준 시장개방 요구가 도내 경제에 심각한 충격을 입히고 농산물의 문제가 특히 두드러지게 된다.

대만 재정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1년 대만 농산물 수입 관세율과 실질세율은 13.88% 와 7.94% 로 집계됐다.

농산물은 미국, 뉴질랜드, 베트남, 말레이시아, 호주 등 TPP 의 수출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만이 가입하면 도내농산물 시장을 대폭 개방할 필요가 있다.

현재 대만 경제 침체 때문에 섬 내 농업 및 공업 등 산업계 보호주의 심리가 심해 민진당 등 녹화 방해, 대만 당국은 농업 개방 등의 의제에서 시종일관 얼음을 밟고 있다.

만약 TPP 에 합류한다면 농산물 의제에서 섬 내의 격렬한 반탄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바로 < p >


'p '다음으로 TPP 가 관련한'국경 내'의 개방 정책은 대만 경제 무역 체제에 대해 엄중한 도전을 형성할 것이다.

TPP 협상은 관세 감면 등 전통적인 ‘ 국경 ’ 정책을 포함해 중소기업, 친환경, 지적재산권, 노공협력 등 국경 정책 조치를 포함해 각 정책조치는 섬내 개혁을 요구했다.

대만이 TPPP 협상에 가입하면 섬내 경제 무역 체제가 광범위하게 깊숙이 깊게 조정될 것이다. 대만의 현재의 경제 무역 체제 및 기존의 이익 구도가 엄중한 도전으로 구성될 것이다.

바로 < p >


'p '이 각도에서 대만은 단기간 안에 TPPP를 가입하려 하는데 전혀 불가능하다.

바로 < p >


은 어느 측면에서 양안 경제 무역을 발전시켜 대만 경제의 건강과 지속적으로 가장 현실적으로 발전하는 것이며, 그것도 유일한 선택이다.

이 점은 민진당의 유식지사도 분명하다.

바로 < p >


‘p ’이 있기 때문에, 무역 협의의 최종 통과는 예상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방식으로 통과할 것인지, 중간에 약간의 변고가 있을지는 말하기 어렵다.

바로 < p >

  • 관련 읽기

국방면 신정 은 4월 면가 인하 될 것 이다

정책 법규
|
2014/3/24 12:53:00
40

《 신회사법 》 은 중소투자자들의 창업을 불러일으켰다

정책 법규
|
2014/3/23 9:32:00
209

면농이 면화의 직접정책을 보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책 법규
|
2014/3/18 9:37:00
18

새로 나온 신규 소법 6대 포인트

정책 법규
|
2014/3/17 20:07:00
66

两会热议政府采购 如何扶持中小企业

정책 법규
|
2014/3/17 13:34:00
28
다음 문장을 읽다

장쑤 성

영파가 경상무역 전신플랫폼을 발표하면 소비자, 전기업체, 통일의 플랫폼이 좋은 소식이다.국경통은 바로 이런 통일 플랫폼이다.모든 시점업체가 한 플랫폼에 집중한 후 앞으로 전심전력을 다해 ‘ 국경통통 ’ 이라는 명함을 울릴 것이다.다음은 자세한 정보 한번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