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6·18 전자상거래 팬 카니발 알리바바, 쑤닝과 손잡고 징둥쇼핑몰 대결

2016/6/13 9:20:00 330

6·18 전자상거래 팬 카니발전자상거래알리바바징둥쇼핑몰

6월 18일이 다가옴에 따라 연중의 중요한 전자상거래 인조쇼핑축제로서 천묘, 소녕, 경동, 국미 등 각 큰 전자상거래는 이미 칼을 갈았고 한차례 전자상거래대전이 곧 폭발하게 된다.최근 알리바바와 쑤닝 두 거두는 공동으로 합체하여 재미있는'6·18 슈퍼팬 카니발'을 만들어 각 전자상거래와 맞붙겠다고 밝혔다.

포연이 자욱한 가운데 누가 승자가 될까?빈번히'저가 판촉'카드를 드는전자 상거래인조 쇼핑 축제는 얼마나 더 놀 수 있습니까?인조절의 생명력은 얼마나 남았습니까?이것들은 모두 전자상거래 게이머들이 미리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사전 준비 시장에 포연이 자욱하다.

전자상거래의 연중 대촉진"6.18"이 곧 다가오는데, 일찍 5월에 몇 대 전자상거래는 이미 선후로"6.18"광란대촉의 가동을 대대적으로 선포했다.

일찍 5월 18일, 경동은 한달간의"6.18 품질카니발"을 가동한다고 선포했다.일주일 뒤인 5월 25일 알리바바는'6·18 슈퍼팬 카니발'을 공식 가동하고 6월 1일 쑤닝과의 공동 발표로 재미있는'6·18'을 만들겠다고 발표했다.마찬가지로 5월 25일, 국미온라인은 올해"6.18"활동의 주제를"말은 하지 않고 가격만 비교한다"고 발표했다.락시도 최근 올해"6.18"락시생태의 활동세부사항을 정식으로 발표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알리와 소녕은 지난해 10월에 정식으로 손을 잡았는데 이번"6.18"연중대촉은 2대 거두가 지난해"쌍11"에 이어 또 한차례 대련병이 될것이다.그래서 5월 23일, 쑤닝이커우는 궐기대회를 열어 전 품목의 상품을 모두 강도 높은 우대 판촉을 진행해야 하며,"KO6 · 18"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쑤닝윈상그룹 COO 허우언룽은"쑤닝이커우'6·18'기간의 가격이 전면적으로 경쟁사를 표적하려면 지난해'쌍11'가격보다 더 낮아야 한다"고 말했다."

천묘전기성 총재 인정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이번 천묘가 소녕과 련합하여 만든"6.18 슈퍼팬카니발"은 3C 디지털제품, 특히 소비자들이 가장 열광하는 첫 100가지 인기제품에 모이게 된다.또한 품질과 서비스에서도 초점을 맞추고 급속한 송달과 판매 후 보장에 일련의 조치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12개 도시 주요 도시에서 반일달, 100개 도시에서 다음날 달할 것이다."허우언룽은 쑤닝과 알리는 단순한 창고, 배합 및 창고 배합 일체형 시스템에서 이미 완전히 뚫렸고, 물류 협동에서 급속한 12성을 제시했다."

징둥의 한 달간의"6.18"대촉은 이미 6월 1일에 정식으로 개막되었는데, 그 209개의 대형 창고, 6개의"아시아 1호"스마트 물류센터 및 많은 환적 창고, 산지 창고, 협동 창고 등이 이미 준비된 것으로 알려졌다;베이징 등 여러 도시의 다온층 냉동창고에서도 행사 기간 생선 농산물 당일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쥔타오 궈메이온라인 CEO는"올해'6·18'은 궈메이의 활동 기간이 26일로 징둥보다 일주일 앞당겨진다.시간 외에 올해 궈메이온라인의 활동 리듬은 징둥과 완전히 같으며, 3C, 모두의 전기, 슈퍼마켓 등 전 품목은 징둥과 같은 시간에 완전히 징둥을 표적할 것"이라고 말했다.

각 큰 전자상거래는 이미 탄약고를 갖추었는데, 연중 대촉"6.18"은 어떤 불꽃을 피울 것인가?

인조절이 앞다투어 바람을 뒤따르다

몇 개의 큰 전자상거래"6.18"대추의 표적 대상은 모두 경동이라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6.18"은 이전에 경동에 속하는 홈구장이었는데, 지금은 이 인조 쇼핑 축제가 이미 전자상거래의 공동의 전쟁터가 되었기 때문이다.

인조 축제의 열기는 사실 알리의"쌍11"광군제 마케팅의 우연한 성공에서 비롯되었다.2009년에 탄생한"쌍11"은 알리가 창조한 마케팅명절로서마케팅대상은 루저광군체로서 당년의"쌍11"은 27개 브랜드만이 판촉에 참여했지만 판매액은 이미 5200만원에 달했으며 판촉에 참여한 상인들의 당일 영업액은 심지어 평상시 상점보다 훨씬 컸다고 하는데 이는 알리와 상인들에게 모두 거대한 상업기회를 보여주었다.그후 알리의 강대한 자금이 마케팅과 보급에 투입된 영향하에 갈수록 많은 소비자와 상인들이 이 성회에 참여하였고 알리도 그속에서 많은 돈을 벌었으며"쌍11"의 판매액은 해마다 높아졌다.

2015년은 티몰'쌍11'의 7년째 되는 해로, 이날 거래액은 912억 1700만 위안으로 2014년 571억 위안에 비해 76.4%, 2009년 첫해 5200만 위안에 비해 1700% 이상 증가했다.

중국 모바일 인터넷 전략 전문가 강여상은 중국경영보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전자상거래 축제의 원인을 설명했다."인터넷은 연결 경제이다. 그것의 상업 정보, 활동은 매체가 아닌 자체 매체를 통해 전파된다. 이런 정보를 전파하는 방식은 상인이 어떻게 소비자의 주의를 끌고, 소비자를 참여시키고, 동시에 일종의 시점적인 가치를 창조해야 하는지를 의미한다.시점 가치란 어느 시점에서, 만약 그것의 의미를 강조한다면, 사람들은 이러한 의미에 기초하여 거꾸로 행위를 조정할 것이다. 예를 들면 청명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고, 춘절은 한자리에 모여야 한다. 청명, 춘절은 하나의 시점이다.

강여상의 견해에 의하면 알리"쌍11"은 결혼하지 않은 독신군체를 겨냥하고있으며 인터넷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군체이기도 하다. 알리가 만든"쌍11"광군제는 마침 이 네티즌들가운데서 가장 핵심군체의 호응과 추대를 받았다. 알리"쌍11"은 네티즌들에게 광군절에 물건을 사는데 특수한 함의를 부여했다.상인들도 기꺼이 이 특수성을 이용하여 판촉을 한다.

알리의"쌍11"이 성공한후 각 큰 전자상거래는 분분히 방법을 강구하여 소녕의"8.18", 경동의"6.18", 국미의"4.18", 락시의"9.19"등"인공쇼핑축제"가 화려하게 출범되였다."당시 알리도'쌍11'이 해가 갈수록 뜨거워질 줄은 몰랐다. 알리'쌍11'이 인기를 끌자 쑤닝, 징둥 등 전자상거래도 비슷한 주제를 찾아 방법을 강구할 기회가 있었다."베이징 중청연 정보기술연구원 부원장, 전자상거래 기술국가공정실험실 연구원 자오진영은 기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page_break}

주목할 만한 현상은 시작할 때 각 전자상거래가 독자적으로 만든'인조 쇼핑 축제'가 큰 영향력을 얻은 후 다른 전자상거래 기업들도 잇달아 가입했다는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징둥, 궈메이, 1호점 등 전자상거래가"쌍11"대전에 가입했고, 최근 곧 다가올"6.18"은 비록 처음에는 징둥에서 만들어졌지만, 알리, 쑤닝, 궈메이는 이미"6.18"대촉에 가입한다고 밝혔다.

"이것은 판매에 있어서 바람을 따르는 원리에 속한다.각 큰 전자상거래상들이 함께 인조 축제의 마케팅에 가입하는 것은 사실 많은 사람들이 땔감을 줍고 불꽃이 높기 때문에 한 조각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큰 케이크를 만든 후 나누어 먹는 것이다."라고 조진영은 분석했다.

강여상은 미래의 각도에서 볼 때 전자상거래 인공축제가 갈수록 많아질것이라고 인정했다."미래의 전자상거래는 사회단체, 부락경영의 상업형태에 기초하여 매개 부류의 군체는 모두 군체의 방식에 따라 조합을 형성하고있으며 매개 새로운 조합은 모두 자신의 명절을 창조하게 된다. 마치 중국의 56개 민족처럼 매개 민족은 모두 자신의 명절이 있다.»

저가 마케팅은 시급히 국면을 타개해야 한다.

업계인사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전자상거래축제는 고객가치를 제고하는 아주 좋은 수단으로서 새로운 사용자를 개발하고 잠자는 사용자를 깨우고 류실된 사용자를 구하는 등 될수 있다.

티몰이"쌍11"을 처음 창조한 이래 지금까지 전자상거래 인조축제는 이미 7년이 지났다. 전자상거래 인조축제가 소비자의 인상에서 가장 큰 꼬리표는 사실 저가이다.업계인사의 견해에 의하면 현재 전자상거래 인공축제는 이미 저가마케팅의 병목에 빠졌다.

강여상은 기자에게 인조 축제가 현재 판촉 축제가 된 이유는 현재 전자상거래의 주류 형태가 알리바바, 쑤닝, 징둥 등 플랫폼 전자상거래이기 때문이며, 플랫폼에서 소비자는 주제를 통해 제품을 검색하고, 상인은 검색 결과에서 주동적인 지위를 차지하기 위해 가격 전쟁을 하여 이른바 폭발물을 형성한다.명절에 가격 전쟁을 벌이는 형태다.

자오전잉은 기자에게"전자상거래 환경에서 검색에 기반한 전자상거래에 대해 말하자면, 전기에 모두들 이미 이윤을 매우 낮게 맞췄고, 다시 저가를 노는 것은 이미 큰 의미가 없다. 다른 측면에서 볼 때, 현재 일부 소위 저가는 사기성이 있다. 많은 것은 먼저 가격을 올린 후 할인하는 것이다.또 제1회'쌍11'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소비자의 쇼핑 행위는 점점 더 이성적으로 변했다"고 말했다.

인조 축제는 효과로 볼 때 점차 쇠퇴할 것이다. 만약 인조 축제가 저가 마케팅 후 새로운 것이 나오지 않는다면 3~5년 동안 전자상거래 인조 쇼핑 축제는 점차 사라질 것이다.자오전잉은 기자에게"이전의 판매는 자원이 왕이고 경로가 왕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이러한 개념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지금은 소비자가 왕이고, 소비층과 소비행위 연구가 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강여상은"인터넷의 미래 판매는 시점의 판매이다. 이론적으로 인공절은 사실상 이제 막 시작되었다.전자상거래 인공절은 모든 소수의 명절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것이다. 점점 더 많은 인공절이 나타날 것이다. 인공절의 의미는 모바일 인터넷이 인류에게 창조하는 문화 현상이 될 것이다.물론 생명력이 강한 일부 인조축제는 할로윈과 같이 오래동안 존재할것이다.또 다른 소수의 인조 축제는 소멸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이번에 고양이녕이 손을 잡은"6.18"은 팬경제를 주력하게 된다. 후은룡과 인정은 50억원의 자원을 투입하여 소비자를 위해 새로운 IP, 소비자브랜드 및 경로상에 기초한 성회, 재미있는"6.18"을 형성할것이라고 표시했다.쑤닝과 연동하는 것 외에도 티몰은 처음으로 알리 소매 플랫폼, 알리 물고기, 알리 수 오락, 유토 그룹 및 글로벌 IP 협력자를 연동하여 팬 경제를 만드는 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

이번 고양이 닝 합체가 팬 경제를 주력하는'6 · 18'이 인조 축제를 벗어날 수 있을까저가 마케팅낡은 틀, 또 다른 신입생으로?검증할 시간이 남은 것 같습니다.


  • 관련 읽기

세제 개혁 후 바다 에서 소비 가 새로운 추세 를 보이다

추천
|
2016/6/6 8:59:00
205

텐센트 입주 한국 YG 의 중국 팬들은 빅뱅과 한발 가까워졌습니다.

추천
|
2016/6/4 10:21:00
271

무릇 우수한 패션 페스티벌 개막은 누가 다음 패션 선선인가요?

추천
|
2016/6/3 13:46:00
217

마운: 타오바오 모드 낙후 새로운 세력 미상 부상

추천
|
2016/6/3 10:30:00
645

중국은 18번째'워싱턴 프로토콜'공식 멤버가 되었다.

추천
|
2016/6/3 10:00:00
376
다음 문장을 읽다

가을 제16회 광저우 국제화 전시회 -가죽 구두창전 해외 신발장단

2016년 11월 1 -3일, 아시아 신발 가죽 및 기술 새로운 초점 - 광저우 국제화 전람회 - 가죽 구두창기 전람회 광저우 파 전시관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