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 예의는 교제를 위해 화목한 분위기를 창조할 수 있다
사교 예의는 사회 교류에서 주파수가 비교적 높은 일상적인 예절이다.
한 사람이 사회에서 생활하려면 다른 사람을 존중하게 하고, 우선 남을 존중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야기를 나누다
화제:
사람과 대화하기가 가장 어려운 것은 바로 무슨 화제를 해야 한다.
일반인
사교장
중, 첫 번째 대화는 가장 쉽지 않다.
상대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의 성격, 기호와 성품을 모르며 시간의 제한을 받고, 당신이 많이 이해하거나 고려하지 말고, 외람되지 않고 특별한 화제를 제시할 수 없습니다.
이때 현지에서 재료를 취재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고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것 같으니 당시의 환경에 따라 화제를 모았다.
친구의 집에서 만나거나 친구의 잔치에서 상대와 주인의 관계는 첫 마디로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신과 어떤 선생이 동창이라고 하던가?" "당신과 어떤 선생은 동료입니까?" 이렇게 되자, 옳고 그름에도 상대방의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옳은 것을 묻는 것은 본의에 따라 급전진하여 옳지 않은 것을 알아맞히며, 상대방의 해석에 따라 물길을 따라 상대방의 생활에서 마음껏 이야기할 수 있다.
"오늘의 손님은 정말 많다!" 비록 상투적이지만 다른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찬미와 같은 물건은 항상 가장 온당한 시작이다.
주인집 꽃을 찬미처럼 키우다.
5734
대화의 기교:
누군가와 10분 동안 이야기할 수 있다면, 당신은 좋은 교제 인물이다.
하지만 어렵기는 쉽지만, 어쨌든 이 난관을 뚫어야 한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상대방의 사업에 대해 전혀 인식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이런 불행한 상황은 줄고, 좋은 사교가 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그릇을 이롭게 해야 한다. 비록 한 마디의 옛말이지만, 지금까지도 적용되기 때문에 기업가는 자신의 지식을 충실하게 해야 한다.
교담의 예절:
대화의 표정은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친절하게 표현해야 한다.
말할 때 적당히 할 수 있다
손짓
그러나 동작은 너무 커서는 안 되며, 더욱더 덩실덩실 굴지 마라.
대화할 때 침방울이 사방으로 튀는 것을 절대 삼가야 한다.
다른 사람의 대화에 참가할 때는 먼저 인사해야지, 다른 사람은 개별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으니, 앞에 방청해서는 안 된다.
일이 있으면 누군가와 말을 해야 한다.
제3자가 대화에 참여하는 것은 악수,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로 환영을 표해야 한다.
대화 중에 급한 일이 생기거나 떠날 때면 상대방에게 인사를 해야 하며 사과의 뜻을 표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질병, 사망 등의 일에 관해서는 안 되고 황당무계하고, 황색 음란한 일들은 언급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나이, 결혼 여부를 묻지 않고, 상대방의 이력서, 임금 수입, 가정재산, 의류 등 개인 생활의 문제를 직접 묻지 않는다.
여성과 대화는 상대가 뚱뚱하고 신체가 건강하고 잘 키운 말을 하지 않는다.
상대방이 대답하기 싫은 질문은 추궁하지 말고 상대방의 반감의 질문은 사과를 표시하거나 바로 화제를 옮기는 것이다.
어른과 신분이 높은 사람을 비판하지 않고, 동도국의 내정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는다.
비웃고 타인을 비웃지 않고, 함부로 종교 문제를 논의하지 마라.
대화 중에 예의 바른 언어를 써야 한다. 예: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안녕히 계세요. 일반적으로 만났을 때 "안녕히 주무세요" "안녕하십니까" "부인 (남편) 좋아요?" "아이들은 잘 지내세요?" "아이들은 잘 지내세요?" "우리 나라에 처음 오셨나요?" "외국에서 처음 근무를 하셨나요?" "당신은 이곳 풍경을 좋아하세요?" "좋은 도시를 좋아하세요?" "반가워요?" "반갑습니다. 만나서 다시 만나길 바랍니다."
"안녕, 주말 잘 보내세요!" "안녕히 주무세요. 여러분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가족에게 물어보세요!" 기다려 주세요.
- 관련 읽기
- 기업 정보 | 자ara가 중국에서 세계 3위를 기록한 것은 자국 판매가의 178%였다.
- 업종 규범 | 정부는 7, 8월 공개 가격을 공개하는 방식으로 면륜을 배정할 예정이다.
- 패션 브랜드 | 제일 더운 머리!조용한 핑크 하이힐은 어떤 브랜드인지.
- 시각 도철 | 올 여름에 제일 더워 다리 가는 아이템 잘 샀어요?
- 장쑤 성 | 장우참, 폭풍과 멀리 진공 지대를 만들었다.
- 백가 강단 | 그 한 발자국을 벗어나 가장 좋은 자신을 하다
- 인터넷 마케팅 | 신세대 의류업 새로운 노리개
- 혁신 발명 | 면방적 기계 가 정보화 화학 섬유 기계 의 지능 물류 가 화제 가 되었다
- 비디오 생방송 | Y -3 Men 파리 패션주 2016 신상품 발표
- 혁신 발명 | Apple Watch 가 출시된 후 Fitbit 등의'말일'은 왜 오지 않았습니까?
- 2016 중국 3D 디지털 패션 디자인 대회 결승전 발표
- CONAMARE MORE, 2017년 봄, 여름 신상품 주문회가 성대하게 열렸다.
- 60 후 아저씨 천 벌 Cos 복장, 2차원 영향력 이 크다
- 슈퍼모델 한욱이 배우로 전진하여 활동의 초패션
- 2016 벤츠 중국 패션 주년도 대수 "색깔 좀 보여주세요".
- 방문산 은 한복 문화주 를 타이틀 하고 한복 의 매력 을 음미했다
- 제11회 문박회 북경에서 패션 컨트롤러 계열의 전체 브랜드가 처음으로 선보였다.
- 의류 브랜드 칠패 시잼 포석 SCRM 전략
- 김매절 여신 조리잉 신복'문영상 '시상식에 참석, 조리잉 의상 모두 놀 수 있다!
- '푸른 바다의 전설'이 최근 스틸컷을 발표한 이민호 전지현 비주얼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