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왜 그는 중국 소매업이 지난 10년 동안 효율을 높이지 않았다고 말했습니까?

2018/8/7 9:37:00 17

소매업디지털화소비자소매



중국

소매업

디지털화의 전면 변형 업그레이드 오늘날 소비가 업그레이드돼 채널 변혁이 급격히 이어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업계 내에서는 격정과 혁신도 만만치 않고 곤혹스럽고 막막하고 초조했다.


소매 변혁교체를 앞두고 연상망 부총편집 상민과 중국 연쇄경영협회 사무총장 팽건진과 손잡고 소매 진상 등을 내놓고, 인터뷰 형식으로 소매 본질을 분석하고, 해독업계의 핫점을 분석해 업계에 다른 사고를 보냈다.

놀라지 마세요! 생활에서 우리는 이런 상황을 자주 만납니다.

예컨대 같은 농부 산천 500밀리리터 광천수, 베이징 석경산구의 외자대매장 판매가가 1.5원이고, 한 길의 간격인 부부점에서는 판매가가 1.3원으로 의외로 예상 밖의 장면이 많다.

중국 소매업체들은 일본을 공부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 편의점의 핵심 능력과 운영 수준과 일본의 비교를 하며 격차는 결코 축소되지 않았다.

현재 일본은 편의점 5만 개, 매장 수는 중국의 절반이지만 일본 편의점의 전체 매출은 중국의 5배다.

중국 편의점 노병인 유충건은 일본에서 공부한 뒤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고, 5가지 심혈을 기울여 중일 편의점 사이의 ‘가깝고, 신상원 ’이라는 감개를 불러일으켰다. 이로써 중국을 불러일으켰다.

편의점 업종

집단 토론과 사고.

현재 중국은 이미 고도의 이동 인터넷화 사회로, 7억 53억 이동 인터넷 사용자가 우리의 소매 패턴이 국외와 완전히 동일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런 이유로 중국은 세계 소매 창업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활발한 활약은 결코 전면적으로 앞서지 않는 것은 아니다. 이는 불쟁의 사실이다.

우리는 기업의 운영, 공급 사슬, 자체 브랜드 등에서 해외와 동행의 차이를 깨닫는 것이 당연하다. 물론 우리의 미래의 기회이기도 하다.

최근 2년, 각종 신개념 신구호 가 천지를 뒤덮고 있고, 각종 새로운 모델 의 새로운 업적 형태 가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각종 신기술 신기 설비가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다.

하지만 2년 실제 운영은 업계에서 깨닫게 되는 이른바 ‘새로운 ’라는 개념, 모드, 실태, 기술은 과정 또는 수단, 중국 소매업체, 선상, 선상, 선상, 소매 효율을 향상시켜야 한다.

효율은 소매경쟁력의 근본을 결정하고, 디지털화 건설은 미래 기업의 효율을 높이는 주요 수단 중 하나다.

  

지난 10년 동안 중국 소매업 효율은 현저히 높아지지 않았다

지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10년간 중국 체인 백강은 객단가와 인효 등에 있는 데이터는 본질적 변화가 없다.

실체 소매의 평효는 2만 2만 2만 2000만 간을 헤매고 있다. 2017년 중국 연쇄백강의 평효는 2만 1만 원으로 여전히 돌파하지 않았고, 이는 소매업종의 차이다.

선상에서 융합적으로 장족의 진전은 있지만 효율적으로 높아지는 공간은 여전히 크다.

중국 체인 경영협회의 추진 아래 소매업체들이 디지털화 개조를 진행하고 있다.

적지 않은 기업들이 최근 2년 동안 적지 않은 인력과 재력의 선상에서 융합을 진행하고 있지만, 전체 기업의 온라인 업무와 자신의 실체점 및 각 업무 사이에 강한 연관이 생기지 않았고, 선상 밑단 수확 및 지급, 업무 및 정보 기술의 융합성이 높지 않다.

전체 체인이 부족한 디지털화 운유는 기업의 생산과 효율이 뚜렷하게 개선되지 않았다.

객관적으로 보면 디지털화의 첫 단계에서 더 많은 기업이 실현하는 것은 유례없는 과정으로, 소매업체의 수자화를 추적하여 개조한 후, 다수 기업의 디지털화 개조는 여전히 초급 단계에 처해 있으며, 즉 디지털화 1.0단계다.

이 단계에서'인화물장 '3요소의 재구성이 시작됐다.

사람: 고객과 연결, 선 아래 서비스 고객을 연결하는 전루로, 고객에게 디지털화 확인.

고객이 누군지 과거에 몰라서 지금까지 고객이 누구인지 잘 알고 있다.

물건: 상품의 디지털화를 실현하여 상품의 선상 판매와 판촉 가능한 상태.

장: 소매업체의 새로운 업적이 끊임없이 나타나고, 매장은 인테리어와 설비에 투입하여 매장을 더욱 멋있게 하고, 상품진열은 더욱 아름다움을 돋보이며, 고객과 소통을 강화해 고객 체험감을 더욱 잘 만든다.

디지털화 1.0의 실시 과정에서 소매업체가 이를 위해 많은 탐색을 하고 있는 것도 틀림없다.

이 단계에서 기업의 개조는 앞부분과 고객의 상호 증가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업태도 끊임없이 나타나 1.0단계에서 소매 핵심의 효율성을 해결하지 않고 있다.

  

디지털화 난점: 자금, 인재, 중후방 디지털화

중국은 7억53억53억의 인터넷 사용자를 보유하고, 노인과 소년 어린이라는 군체를 감축하고, 중국의 모바일 인터넷화율은 포화율에 가깝다.

소매업체의 전형 전환은 이 특수한 배경을 고려해 전 채널 건설과 디지털화 모델을 중시해야 한다는 뜻이다.

실제로 소비자 온라인 쇼핑 습관을 제외하고는 기존 소매업체의 모금리가 보편적으로 낮았다.

가게 객류의 감소로 많은 기업의 이익 능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하는 바람에 디지털화 변형을 통해 선상에서 총객의 흐름이 변하지 않고 늘어나는 것은 기업의 현실적인 선택이다.

1단계 기업이 디지털화 현황을 실시하는 것은 어떨까? 중국 체인경영협회와 에센철이 2017년에 한 번 조사한 결과, 중국 소매업체가 디지털화 전환형 분야에서 세 가지 어려움이 존재했다.

1, 힘이 없고, 자금 투입이 한계가 있다.

조사 결과 94%는 디지털화 전환형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자금 투입에 전반적인 편소로 조사한 결과 다수의 체인 백강은 수자화 면에서 100 ~500만원에 투입됐다.

2, 오구에 빠지면, 중후대 기술이 부족함을 중시한다.

현재 디지털화에 투입된 ‘ 앞만 보고 ’ 현상은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소매업은 고객이 볼 수 있는 곳에 돈을 투자하고 싶어한다.

소비자와 밀접한 중후기술은 지급 물류, 재고 관리 등 흔히 소외되고 있다.

미래의 디지털 소비자를 잡으려면 반드시 중반과 배경의 기술에 의지해야 한다.

플랫폼 기술만 잘하면 빙산 아래 숨어 있는 중후방 기술을 무시하면 디지털화 실시가 크게 할인되고, 모델을 바꾸면 성공할 수 없다.

중국 소매업체의 주의는 급격히 성장하는 소비자 수요와 상대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점이 있다. 소매업체 재고 가속성, 가속적 부족이다.

세계 범위 내 28%의 소매업체는 각 매장 실시간 재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소매업체는 품절된 제품의 예약 기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중국의 숫자는 4%, 공간을 높이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3, 인재 병목, 디지털 변형 인재 부족.

소매의 디지털화 인재 측에 따르면 기업의 65% 가 해당하는 인재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은 직원들이 디지털화 전환형 면에서 부족해 빠른 디지털화의 상업환경에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고 적시에 자기조정할 수 있는 ‘ 유연팀 ’ 이 부족하다고 보편화되고 있다.

디지털화 2.0: 핵심은 기업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너를

 

 

실제로 소매업체가 디지털화 개조 분야의 현황을 감안하여 2018년 중국 체인 경영협회는 업무의 중점을 디지털화 심도 떨어지고 고객 전촉점 관리, 전촉점 수자화 및 공급사슬 수자화 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적지 않은 기업들도 디지털화 전환형 심입, 자신의 기업이 효율을 높여 상품의 회전을 가속화하고, 재고 회전 일수를 낮춰 경영 원가를 줄이고 판매와 이윤을 끌어올리고, 소매업체의 양성 순환을 실현하는 것이다.

디지털화 2.0단계 소매의'인화장 '3요소의 재구성은 더욱 깊게 들어간다.

사람: 고객이 누군지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과 연결을 맺고 고객에게 더 많은 광구 문점 또는 선상 구매 빈번을 증가시켜 소비 점성을 형성하는 것이 관건이다.

데이터 정합, 개인 성화 태그, 천인천 면의 전시, 추천, 서비스 등을 바탕으로 회원에게 정준마케팅 및 추송, 거래 빈번을 높인다.

상품: 공급 사슬을 끊임없이 강화하는 기초에 따라 상품 속성에 따라 소비자의 일치 라인과 하등 다른 상품조합과 장면.

상품, 판매량, 가격, 재고, 주문서 등 데이터를 정량분석하여 상품정세화 관리를 강화하고, 상품의 회전을 가속화한다.

상품으로서는 디지털화 2.0단계가 기업을 위해'뭘 팔아, 팔아, 어떻게 팔아 '등의 핵심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장: 1.0단계의 업데이트와 문점 업그레이드와 고객 체험 업그레이드와 달리 2.0단계는 그 기초에서 전문점 기술응용 이 원가를 낮추고 효율을 높이고 운영한다.

이 때 매장은'선상 +선 아래 하드웨어 +분위기 조성 + 상호 소통 + 도착 서비스'의 전경로 체험.

2.0단계에서 전문점은 어떤 기술을 채택할 것인지 이 기술이 운영 비용을 낮추거나 인공 원가를 낮추거나 매장 운영 수준을 높일 수 있을지에 달려 있다.

대하다

소매업

그만큼 디지털화는 2.0이 효율을 높이고 운영 수준을 개선하는 첫걸음으로 디지털화 수준이 깊어지면서 미래 소매업체의 디지털 기술과 상업융합 발전이 상태적으로 되고, 소매업체가 효율을 높이는 길을 끊임없이 전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관련 읽기

미국이 10% 부터 25% 까지 관세 조령을 첨가하고 있으며, 중국 방방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합니까?

업종 투석
|
2018/8/6 15:27:00
63

사치품 업종의 반년보의 침부는 더욱 세세하게 분화될 것이다

업종 투석
|
2018/8/6 11:47:00
62

어떻게 업종 의 첫번째 브랜드 선마 동복 브랜드 바라바 가 파수백 억 의 길 을 마쳤다

업종 투석
|
2018/8/6 11:01:00
94

Prada、Nike、Zara讨好消费者的新招数值得警惕!

업종 투석
|
2018/8/6 10:29:00
73

기업을 업그레이드해 브랜드 경쟁력 을 높이다: 안달 에 나란히 보고 바다 의 집 을 경계 로 삼다

업종 투석
|
2018/8/4 9:26:00
169
다음 문장을 읽다

‘ 돼지를 기르는 ’ 에 만족하지 않은 메쉬틴 석 이 또 의류 분야에 손을 뻗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브랜드인 Yessing 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브랜드는 ‘ 가벼운 운동 ’ 을 선정해 인터넷 이엄선 팀이 책임질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확정된 첫 판매 루트는 인터넷이 쉽게 엄선될 뿐만 아니라 천고양이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