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후생 투자 파트너 장천립: 투자와 식품 소비 관련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사건 가속 양돈업
특약 기고 줄리나 싱가포르 보도
"Imposssible Foods, Beyond Meat, 당시에는 신복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당시 그렇게 잘 보이지 않았는지 젊은 소비자들이 환경 우호적인 제품에 대해 이렇게 추켜올리지 못했다.후생투자 파트너 장천갓은 21세기 경제보도 기자를 방문할 때 웃음꽃을 피웠다.
장천립
최근 10년 전 2010년 3월 창시자 왕항과 장천립 공동으로 후생투자를 벌였다.새로운 희망그룹의 농업 투자 플랫폼으로, 이것은 큰 농업, 범식품, 건강 소비 분야에 전념하는 투자기관으로 현재 인민폐 및 달러 기금을 관리하고 있으며 총 규모는 약 60억 위안이다.
식품 소비 분야에서는 이미 많은 유명 다국적 기업의 수입낭 속에 햄버거, 바이웨이 맥주, 형씨 등을 포함해 중국 최대의 농산물 도매시장 베이징에서 중국 최대의 저온 유업그룹의 새로운 희망유업으로 아시아 최대의 원양 참치 낚시회사부터 미단에 이르기까지, 후생의 투자는 농업식품이라는 복잡한 대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현재 후생투자를 위한 LP 는 새로운 희망그룹, 화서희망, 범해, 경동, 물미, 해저 인양 등을 포함해 국제주권 펀드, 가족 펀드, 대형 상가, 미국 대형 농상그룹, 글로벌 금융회사 등이 포함돼 있다.
농업 식품 소비 투자가 절반을 차지하다
21세기: 왜 현재 중국 농업 분야의 투자가 주로 하류에 집중되고 있습니까?
장천립: 농업 분야의 투자 기회는 항상 하류의 많은 편이어서 부가가치의 측면에서 하위산업의 생산액은 상류보다 높을 것이다.중국의 농업 투자는 매우 어렵다. 토지 재산권이 사유가 아니기 때문에 저당할 수 없다. (농민) 은 청부권, 경영권, 상류의 업종만이 매우 분산되었다.
이것은 중국 농업 상류에 투자할 기회가 없다며, 예를 들면 초기의 농약, 화학비료, 농기, 농업 집성화 방면의 기회는 농업 과학기술화, 예를 들면 종자, 현대양식 등에서 비롯된다.미래에, 나는 중국의 농업 상류 투자가 약간의 돌변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는다.
중국의 소매가 커다란 변화로, 이미 소매 구도를 바꿔 산업 사슬의 재조에 몰두했다.중국 식품 공급 사슬은 미국처럼 점진적인 변화를 겪지 않을 것이며, 그것은 이미 전기상에 높이 의존하기 때문이다.국내 일부 애완동물 식품, 전기상 채널 60%를 차지했으며, 미국 전기 채널은 10%가량으로 업태가 달라졌다.
새로운 경제를 이야기하면, 사람들은 항상 유량경제를 말하지만, 진정한 유량은 세 가지, 식품 식음과 어린이 교육, 오락, 기타 소매는 유량이 생기지 않아 전체 공급 사슬에 다양한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21세기: 현재 후생자본이 농업식품 분야의 투자 포석은 어떻습니까?
장천립: 이 분야에서 우리는 거의 절반이 소비와 관련이 있는 분야에 투입돼 있는데, 그중 40%가 공급 체인 10~15%가 농업과학기술과 식품과학기술에 투입된다.현재 업계에서는 식물단백질(플랜트-basedprotein)을 논의하고 있지만, 전체 공급사슬의 효율과 품질을 향상시키는 농업과 식품 기술에 더 많은 기회다.
예를 들어 식품 포장 재료와 설비, 식품 포장은 식품의 품질을 보장하는 데 중요하지만, 아무리 첨단 기술을 말할 수는 없지만, 내부의 잠재력은 거대하다.우리가 농업 과학 기술을 볼 때, 반드시 예상치 못한 과학 기술 (rocketsci.ence) 이 거대한 상업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거대한 상업의 잠재력이 많기 때문에 그렇게 첨단 기술은 아니다.우리는 최근에 비행기 양식 포장봉투를 생산하는 회사를 하나 투입했다.우리는 일부 생물 효소 제제, 동물 백신 프로젝트를 던졌는데, 최근 식물단백질, 유전자 육종의 일부 항목을 보고 있다.현재 시장은 이른바 흑과학기술에 대해 지나치게 추격하고, 어느 정도 자본도 지나치게 쏟아져 들어오고, 더 많은 곳은 인터넷 개념이다.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사건이 산업 ‘ 가속기 ’ 로 되었다
'21세기': 이번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사건은 전체 중국 식품업계에 어떤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인지, 어떤 반상이 있을까?
장천립: 많은 영향, 우리는 일찌감치 본 적이 있다. 이번 사건에 온 국민의 경각성이 생겼다.사실 중국은 농업 대국이 아니다. 우리의 천연 재능은 미국보다 적어도 50% 높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상류의 콩과 옥수수 원가가 너무 높고 사료 비용이 높고 집성화양식 기술이 부착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 수입국이다. 이 기본적으로 대두, 옥수수, 돼지고기, 양고기, 해산물, 심지어 일부 캐주얼 식품은 기본적으로 수입이다.중국 동물단백질 제조업은 전체 현대화, 집성화의 압력이 크다.
이번 사건이 발생한 후 일부 규모는 300마리, 500마리 이하의 돼지 매장에서 모두 없어질 것이다.이 작은 돼지장에는 몇 개의 압력점이 있는데, 하나는 양식 기술이 부진되지 않고, 둘째는 환경 보호에 미치는 영향이며, 셋은 양식 인재 체계이다.중국의 동물단백 업계는 대규모 대기업이 주도하는 국면에 진입한다.이번 사건은 가속기, 산업집성화, 현대화의 과정이다.일단 농업이 일정 규모로 집적화되면 자본은 가치가 있다. 분산할 때 자본은 가치가 있다.
21세기: 투자자로서 중국 농업식품업계의 투자 도전을 어떻게 볼 수 있을까?
장천립: 업계 추세에 대한 파악, 중국 식품 소비는 가정 지배 수입의 비중이 25~30%에 달하는 중국 CPI 는 주로 식품 가격의 영향을 받아 전체적으로 이 분야의 투자 기회는 좋은 것은 성장 전망이 큰 업계다.
우리는 방금 두루미 분유를 투자하였는데, 최근에 홍콩에서 출시되었는데, 이것은 빠르게 성장한 민족 지역 브랜드이다.중국 소비업 본토브랜드의 성장은 지난 몇 년 동안 상당히 좋았다.
'21세기': 후생 투자는 어떻게 투자 항목을 선별하는 것일까? 현재 어떤 재미있는 추세를 보고 있는가?
장천립: 우리가 투자항목을 선택할 때, 기술적 성숙성, 시장의 응용 전망, 그리고 하나의 기술이 응용될 수 있는지, 응용할 능력이 있는 사람이 일을 성공할 수 있을지, 가치를 가져다 준다.우리는 그해 임포ssbleFoods, Beyond Meat, 당시 신복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그렇게 잘 보이지 않았는지 젊은 소비자들이 환경 우호적인 제품에 대해 이렇게 추켜올리지 못했다.그래서 우리도 중학교에서 공부하고,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이 무엇을 추켜올리는지, 이 추세는 국내에서 뚜렷하다.
- 관련 읽기
- 전문가 시평 | 귀주 시멘트 천리 하남 시멘트 균가 사상 최고치로 귀속되다
- 시장 연구 | 아마존 (A마존) 과 헤어진 나이크는 ‘ 독립 ’ 으로 갈 수 있을까?
- 기술 보급 | 건강 환경: 환경 식용 색소 프린트 원단
- 부령 공고 | 2019년도 중앙예비 면륜 입사
- 시장 동향 | 지난 10개월 간 방직 업계의 생산이 저속 성장하여 효익이 다소 하락했다
- 유행화 | Air Force 1 Rebel XX 하얼바의 배색'Sherpa'신발이 노출되다
- 협회 동태 | 중국 방직 은 세계 방직 발전 경제 논단 을 보고 폐막 을 하였다
- 유행화 | Vans 쥐 연한정입니다!범스 2020 생초 연명 시리즈 신발 실물 앞다투어 보다
- 터뜨릴 거야. | KITH KIDS 뉴욕 신점 개장, 내부 장식 동정
- 허튼소리를 하다 | 와쿠바령 CDG X MEDICOM TOY 연명 에센스 BE@RBRBRBRBICK 인형 석방
- 논평 공IPO 리듬은 발행 제도의 개혁에 유리한 시기를 조성하였다.
- 1633개 상장회사 주주 순 감지 3358억 A 주 연내 감량액은 작년 두 배 가까이 육박했다
- ‘ 찐빵 ’ 인가, 아니면 ‘ 뜨거운 고구마 ’ 인가?오래된 공장과 두 개의 A 주식 회사의 사정 조사
- “ 미악 ” 7년 동안 국가 의보 창신약 연구 개발에 정책 이익
- 녹엽제약 14억 수매 보안 생물 심도 배치 생물약 전산업 사슬
- 중앙 기업의 해외 총자산은 이미 7조98억 화어권, 소프트 실력은 여전히 높아져야 한다
- 12월 0PEC + 회의 내습, 미래 5대 요소가 시장 초점, 유시나 일촉즉발
- 중국 화학 섬유 용체 주사, 모립립 및 유제 조제 선진 기술 대회가 강소성 택에서 개최되다
- 뉴 이화엑스 FATKO 전신 연명 한정모 세트 발매 자세 발표
- 의류 시장 엄동 촉생공장 연맹 포위인 엑스포 원창센터 제4회 폭품 집채회 및 공장 연맹 성장 포럼